<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여보, 어머님 이불 좀 바꿔 드려야겠어요"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5-02-13 19:56:23      수정 : 2015-02-13 19:56:23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어르신 선물로는 건강을 위한 제품이 단연 인기가 높지만, 최근에는 건강보조식품뿐 아니라 일상에서 늘 사용하는 제품 중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도 반응이 좋다. 특히 최근에는 부모님 세대인 중년층을 공략한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선물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업계 관계자 “현대인들은 평소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드리기 어렵기 때문에 명절 선물로 부모님의 건강을 위한 제품이 인기가 높다”며 “최근에는 숙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기능성 침구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처럼 편안하고 안정된 숙면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명절을 맞아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한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잠자리까지 세심하게 배려한 침구 제품을 추천한다.

프리미엄 구스다운 이불 브랜드 소프라움의 ‘하임’은 침대 위나 요 위, 딱딱한 바닥 위에 패드처럼 사용하면 부드럽고 포근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기능성 제품이다. 다운 5%, 페더 95%가 충전된 거위털 100% 패드 제품으로 몸을 부드럽게 받쳐주기 때문에 수면 중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명절 효도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건강보조식품은 부담 없이 선물하기에 좋다. 기존에 홍삼을 이용한 제품이 선호되었다면 최근에는 약콩, 유산균 등 새로운 영양소를 공급하는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농심의 ‘검은콩 펩타이드’는 약콩의 영양분만 추출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체지방과 혈압, 혈당 감소 등 효과에 대한 식약처 인증도 획득했다. 펩타이드는 단백질에서 추출한 아미노산의 결합체이며 콩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로 양질의 아미노산과 생리활성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검은콩 펩타이드는 국내산 쥐눈이콩에서 추출한 생리활성 펩타이드를 액상화한 것으로 명절을 맞아 28일까지 5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세노비스는 ‘2015 설 기획전’을 열어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부모님과 잦은 야근과 회식 등으로 만성 스트레스 및 영양 불균형에 시달리는 2539 직장인을 위한 맞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프로바이오틱스가 설 선물로도 인기다. 장 건강이 신체 전반의 건강유지에 중요하다는 것이 널리 알려지면서 소비자 인식이 높아졌을 뿐 아니라,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과 장 운동이 원활하지 않은 부모님 세대까지 두루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밥스누의 ‘SOYMILK PLUS 약콩두유’는 볶은 약콩을 통으로 갈아 넣었으며 검은콩 함량이 일반 두유 보다 많게는 10배 이상 높은 것이 특징이다. 약콩 및 대두는 100% 국산 소재를 사용했으며, 1팩(190㎖)당 약콩 50~60개가량 들어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