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하리 '한글송', 안소미 커버 영상 화제…'귀여워'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4-10-09 16:29:17      수정 : 2014-10-09 16:29:17

 

가수 하리가 부른 한글송이 한글날을 맞아 또 다시 화제인 가운데 개그우먼 안소미의 한글송 커버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는 개그우먼 안소미가 라바인형을 안고 귀여운 표정으로 한글송을 부르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미 외국에서는 한글송 커버 영상이 많이 올라오면서 전세계적으로 한글의 날을 알리는 노래로 유명해지고 있다.

"한글송"은 현재 해외에서 "귀요미송"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패러디 문화가 크게 확산 되고 있는데 해외 언론에서는 방송, 뉴스, 매스컴 등을 통해 "한글에 대해 소개되었을 뿐만 아니라 Kpop을 사랑하고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이라면 이 노래는 한번쯤 꼭 들어봐야 된다"고 소개했다.

단디레코즈는 해외 프로모션투어 싱가폴을 시작으로 홍콩,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대만 등 각국에 "한글 알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한글송을 알렸다..

이 곡은 귀요미송 작곡가 단디가 직접 작사/작곡 및 총괄 프로듀싱을 했으며, "ABCDEFG 알파벳송은 있는데 왜 ㄱㄴㄷㄹㅁㅂㅅ 한글송은 없을까?" "알파벳송에 대응 할만한 대한민국 대표곡을 제작해야겠다"는 단디의 생각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한글송은 한글의 날을 쉽게 노래로 설명하며 자음 14개를 이용한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이며 '조선 4대왕 세종대왕이 창제, 국보 제70호,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 세계적으로 예찬 받고 있는 훈민정음에 관한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하리의 목소리가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멜로디가 특징인 곡이다.

연예뉴스팀 ent@segye.com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