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행상품 할인·금리 우대… 부모님 위한 효도통장 꽃피는 봄이라고 해서 새내기, 청춘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 건 아니다. IBK기업은행은 해외여행에 관심이 많은 60세 이상을 위해 ‘IBK꽃보다청춘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상품에 가입하면 제휴여행사(www.꽃보다청춘.com)의 여행상품을 10%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고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국제 긴급의료서비스, 외국통화 환전 수수료 50%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상품은 적립식과 거치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소 6개월에서 최장 3년까지 월 단위로 계약기간을 정할 수 있다. 만기 3년 적립식과 거치식예금의 금리는 우대금리(최고 연 0.2%포인트)를 포함해 각각 최고 연 2.7%, 연 2.65%다. 우대금리는 ▲계약만기에 만 60세 이상 ▲여행 관련 증빙서류 제출 ▲기업은행 신용·체크카드 이용 시 각 0.1%포인트를 제공한다. 부모님을 위해 가입한 뒤 효도 상품으로 구매해도 된다. 가입금액은 적립식은 매월 1만원 이상 월 500만원 이내, 거치식은 500만원 이상이다.

은퇴를 앞둔 고객이 노후 대비 상품 중 하나인 ‘9988장수통장’에 대해 알아보고 있다.
IBK기업은행 제공
은퇴를 앞둔 고객을 위한 ‘IBK9988 장수통장’도 있다. 이 상품은 은퇴 이후 고정수입 여부 등을 고려해 입출금식, 적립식, 거치식 일반형, 거치식 연금형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입출금식은 연금이나 용돈, 월세소득 등 고정 수입이 있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4대연금, 기초노령연금 등 무엇이든 고정 실적이 있으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연 1.85% 금리를 제공한다.

목돈 마련을 위한 적립식은 월 1만∼50만원까지, 목돈 운용을 위한 거치식 일반형은 1만원 이상이면 1∼3년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만기 1년의 적립식과 거치식 일반형에 가입하면 우대이율 연 0.2%포인트를 포함, 각각 최고 연 2.65%, 연 2.55%가 적용된다. 우대이율은 ▲신용·체크카드 실적 연간 120만원 이상 ▲IBK상조적금 가입 시 각각 연 0.1%포인트 제공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홍진영 '매력적인 무대'
  • 이지은 '너무 아름다워'
  • 이유미 '사랑스러운 미소'
  • 있지 유나 '여신의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