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코리아서버호스팅, 최대 20배 빠른 서버로 시장 정복 '출사표'

입력 : 2013-09-23 13:27:39 수정 : 2013-09-23 13:27: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버호스팅 및 IDC 전문업체 ㈜코리아서버호스팅(www.ksidc.net)이 하드디스크 캐시 기술을 활용한 서버 상품을 선보이며 또 다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하드디스크 캐시란 SSD기반의 하드디스크와 서버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일반 디스크를 하나의 캐시 볼륨으로 묶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저비용으로도 높은 성능 효과를 볼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다.

KSIDC라는 서비스 브랜드로 더 널리 알려져 있는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이 하드디스크 캐시 기술을 이용하여 일반형 모델인 ‘울트라 캐시 서버’ 및 고성능 모델로 ‘익스트림 캐시 서버’를 같이 출시했다.

울트라 캐시 서버 상품은 일반형 서버 기반에 SSD 하드 디스크를 캐시로 활용하여 저비용으로 SSD 만큼의 읽기 성능을 낼 수 있도록 디자인된 상품이다.

또한 익스트림 캐시 서버는 PCI-EXPRESS 기반 SSD인 FusionIO를 하드 디스크 캐시로 활용하는 것으로 스토리지의 정석으로 평가 받는 ‘SAN 스토리지’에 버금가는 성능을 보이는 상품이다.

KSDIC 조명래 대표는 “이 두 상품은 고객들로부터 최근 스토리지 구축과 설계에 대한 문의가 급증해서 이를 상품으로 반영했다”면서 “울트라 캐시 서버는 성능 좋은 서버가 필요하나 고성능 서버의 비용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업체에게, 익스트림 캐시 서버 역시 수 천 만원을 호가하는 고성능 서버 및 스토리지의 수요가 있는 업체에게는 반가운 상품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KSDIC 시스템개발자 박범균 주임은 “울트라 캐시 서버는 일반 서버 대비 최대 10배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익스트림 캐시 서버는 일반 서버 성능 대비 최대 20배에 달하는 성능을 낼 수 있다”고 밝혔다.

코리아서버호스팅의 두 캐시 서버 내역과 상세는 KSIDC.N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호스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코리아서버호스팅은 9월 현재 랭키닷컴 IDC부분 1위를 달리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