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진수의 연예인 얼굴형의 비밀] 황금 얼굴비율 장근석

입력 : 수정 :

인쇄 메일 url 공유 - +

드라마와 영화, 음악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아시아의 프린스로 우뚝 선 한류스타 장근석. 장근석의 얼굴은 전형적인 남성형 얼굴이라기 보다는 일명 꽃미남 혹은 미소년으로 불리는 얼굴이다. 즉, 여성성과 남성성이 공존하는 중성적인 매력으로 2030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장근석의 미소년 이미지는 갸름한 얼굴형과 가늘고 긴 목, 넓은 이마, 여성 못지 않은 고운 피부에 있다. 특히 얼굴형이 갸름하면서도 약간 동그란 것이 특징. 얼굴을 상, 중, 하안으로 나눴을 때 코 끝에서 턱 끝까지의 하안의 간격이 다른 부분보다 짧아 1:1:0.8의 동안 황금비율을 가졌다. 턱이 짧기 때문에 아이 같아 보이며, 얼굴 전체적으로는 어린 시절의 귀여운 이미지가 남아 있어 평생 늙지 않을 것 같은 피터팬 같은 느낌이다.

최근에는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하여 생기 있고 발랄해 보이는 동안 외모를 선호하는 추세다. 이런 이유로 큰 턱을 가진 사람은 자칫 나이 들어 보이고 강해 보인다는 인상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갸름하고 부드러운 턱 선을 갖고 있다면 선하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사회생활에 더 유리하다. 그래서 과도하게 턱이 큰 경우라면 사각턱 수술과 같은 턱 축소술을, 긴 얼굴이나 주걱턱인 경우는 양악수술 등을 고려해 개선을 할 수 있다. 만약 근육의 발달이 원인이면 보톡스로 해결한다.

이러한 얼굴형에서 오는 외모적 특징은 장근석을 여리고 감성적인 미소년, 때로는 장난끼 가득한 남동생 역할에 적합하게 하는 훌륭한 요소가 된다. 또한 무엇보다도 아역시절부터 쌓아온 탄탄한 연기력이 있기에 한국을 넘어 이제는 아시아의 프린스로 한류 열풍의 주역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이 아닐까 싶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원장 www.face-line.co.kr

▲서울대 의대·대학원 졸업▲F-Line 안면윤곽 연구소장▲서울대 병원 외래교수

오피니언

포토

손나은, 뼈말라 몸매 과시…배우미 물씬
  • 손나은, 뼈말라 몸매 과시…배우미 물씬
  • 공승연 '아름다운 미소'
  • 장원영 '상큼 발랄'
  • 문가영 '깜찍한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