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은 16일 오후 2시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불안증과 건강 염려증, 우울증과 정신건강’을 주제로 건강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는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윤세창·전홍진 교수가 참여해 중년기에 찾아오기 쉬운 불안증과 건강 염려증, 우울증에 대해 소개하고 진료실에서 흔히 궁금해하는 내용들에 대해 답변한다. 사전예약 없이 참여가 가능하며, 강의 내용이 담긴 교재를 무료로 배포한다. (02)3410-3040
‘당뇨병 극복 당찬 발걸음’ 캠페인
한독약품(회장 김영진)이 14일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당찬 발걸음(이하 당당 발걸음)’ 캠페인을 펼친다. ‘당당 발걸음’은 당뇨합병증으로 발 절단 위험에 놓이기 쉬운 당뇨병 환자들에게 발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이다. 걷기 운동을 통해 혈당을 조절하도록 40명의 저소득층 당뇨병 환자에게 발 보호 기능이 있는 당뇨병 환자 전용 특수 신발을 선물한다.
‘당당 발걸음’ 캠페인은 당뇨환자 본인이나 가족, 이웃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꾸준한 치료와 건강 관리를 통해 당당하게 당뇨병을 극복한 사연과 함께 당뇨병 합병증으로 발에 불편함이 있는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지난 9일부터 시작해 25일까지 한독약품의 혈당 측정기 ‘바로잰’ 홈페이지(www.handok.co.kr/productsite/barozen)에서 진행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