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오타 'Join me' 밸리 댄스 안무 만들기

입력 : 2008-07-21 11:30:05 수정 : 2008-07-21 11:30: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내게 가수로써의 성공모델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단연 샤키라를 꼽을 것이다. 

몇 년 전 그녀를 처음 보았을 때, 그야말로 충격 그 자체였다. 사람 몸이 어떻게 저렇게 움직일 수 있을까. 왠지모를 야성미와 거부할 수 없는 매력으로 음악까지 좋아하게 되었다. 콘서트장 중앙에서 공연하는 그녀의 몸짓 하나하나에 관중들은 집중했고, 그 음악과 열정은 눈을 뗄 수 없을만큼 매혹적이었다. 그녀와 같은 가수가 되리라 꿈꾸기 시작한 것은, 아마 그 때쯤이었을 것이다.

나는 하나의 에너지이고 싶다. 

샤키라가 추던 밸리댄스를 오래전부터 배우고 싶었는데, 최근 그 기회가 생겼다. 신곡 JOIN me 안무에 밸리댄스를 넣기로 한 것이다. 강사님을 잘 만난 덕에 단기간에 밸리댄스를 익힐 수 있었으니 정말 다행이다. 이 매력적인 춤을 계속할 것이다. 훌륭한 밸리댄서 이오타를 기대하시라^^ 자격증 따는 것을 좋아하는 내게 또 하나의 목표가 생겼다. 바로 밸리댄스 강사 자격증이다. 새로운 목표가 생겨 행복하다. 언제쯤 목표를 이룰 지 모르지만….

'친절한' 안미자 강사님 말로는 밸리댄스가 이집트부터 시작되어 인도, 중동지역에 걸쳐 고대 문명에 근원을 둔 가장 역사가 깊은 춤이라 한다. 주로 다산 기원식이나 결혼하는 젊은 여성을 위한 파티에서 의례적으로 행해져 왔고, 대부분의 경우 남성은 참석할 수 없었다고 한다.

벨리댄스는 '동방의 춤'이며 '신비의 댄스'다. 모성애와 생명의 수정, 분만의 고통과 새 생명이 세상을 나올 때의 행복을 표현하는 춤이며, 특히 여성의 몸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하는 동작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춤은 신체의 각 부분을 분리시키는 동작이 자주 사용되며, 복부와 힙, 가슴 움직임등이 포인트인 근육댄스로써, 주로 맨발로 추는데  이는 댄서가  모체인 대지 간의 직접적인 접촉을 강조하기 위해서, 즉 땅의 기운을 받아 들이기 위한 것이다.  이집트와 터키가 뿌리가 되는 곳으로 가장 많이 발전했는데, 이 둘은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둘 다 매우 매혹적이라 한다.

언젠가 밸리댄스 관련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댄스 의상에 대한 부분이 인상 깊었다.

미혼여성이 결혼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사람들 앞에서 밸리댄스를 추기 시작했고, 그렇게 번 돈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의상에 실로 꿰어 메달았다고 한다. 

요즘 볼 수 있는 밸리댄스 의상을 보면 치마나 상의에 동전과 같이 생긴 장식물이 달려있는데, 그것이 단지 아름답고 화려하게 보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이런 깊은 사연이 있었다는 게 놀라울 따름이다.

밸리 댄스는 다른 춤과 달리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몸에 부담을 주지 않으며 자신들이 알지 못하는 복부부위 근육을 많이 쓰기 때문에 중년 여성들의 건강과 유연한 몸매를 유지하는데 매우 적합할뿐 아니라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리 없이 접할 수 있는 춤이다. 그래서인지 밸리댄서의 허리는 참으로 아름답다. 샤키라나 비욘세의 허리를 원한다면 밸리댄스를 춰보라고 권하고 싶다.

[밸리댄스를 댄스곡에 접목시킨 이번 타이틀곡 Join me의 연습 영상]

 

/이오타 http://www.iota.a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
  • 트리플에스 코토네 '예쁨 폭발'
  • 김나경 '비비와 다른 분위기'
  •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안유진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