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콘텐츠진흥원, 두바이 랜드마크 MBR도서관에 도서 기증

입력 : 2023-06-08 11:00:50 수정 : 2023-06-08 11:00:46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지난 6일 UAE 모하메드 빈 라시드(Mohammed bin Rashid·MBR) 도서관과 양국 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K-콘텐츠 관련 도서를 기증했다.

 

MBR 도서관은 약 1000명의 방문객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5만4000㎡의 시설에, 전문 컬렉션을 포함한 110만권 이상의 장서와 미디어 자료를 보유한 중동 최대 규모의 공립도서관이다. 500석 규모의 극장을 비롯해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홀로그램, 스마트 로봇을 활용한 복합 문화공간까지 갖춘 두바이의 랜드마크 중 하나다.

 

콘진원은 지난 1월 UAE 국빈방문을 계기로 한·UAE 양국의 콘텐츠산업에 상호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MBR 도서관과의 파트너십 구축을 추진했다. 이번 콘텐츠 관련 도서 기증을 시작으로 중동 내 한류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교류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콘진원은 이번 도서 기증을 통해 최근 새로운 한류 확산의 거점으로 주목받는 중동지역의 콘텐츠 이용자들이 K-콘텐츠, K-컬처 관련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적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콘텐츠 분야에서 추후 지속적으로 한·UAE 공동 행사를 개최하며 보다 적극적으로 중동 내 한류 확산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도서 기증에는 콘진원 뿐만 아니라 △한국게임산업협회 △넥슨 △NHN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한국만화가협회 등이 함께 참여해 민관 공동 협력사업의 의미를 더했다. 이들 기업, 기관이 보유한 한국게임도서와 만화책을 기증해 현지 콘텐츠 이용자와 한류 팬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광주=한현묵 기자 hansh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최지우 '완벽한 미모'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