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文, 이재명 외 대안 없다’ 전언에 비명 이상민 “그런 얘기 해선 안돼”

입력 : 2023-03-20 12:02:59 수정 : 2023-03-20 13:16: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SBS 라디오 출연해 “박지원은 '이 대표 중심 단일대오로 대응하라' 전했는데, 박용진 의원은 그런 내용 전혀 없다. 박 전 원장이 없는 얘기 할 분이 아니고, 박 의원도 그대로 전했을 것” 밝혀
이 대표 자진 사퇴 가능성에는 "지금까지 여러 업력 보면 그다지 물러날 생각은 없지 않나 보인다"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비이재명(비명)계로 분류되는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문재인 전 대통령 전언 논란과 관련해 "그런 얘기를 쉽게 하진 않았겠지만 만약 했다면 (전) 대통령으로 해서는 안 될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20일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뉴스쇼'에 출연해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전하는 내용은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단일대오로 (대응)해라라는 것이고, 박용진 의원이 전한 내용은 그런 내용은 전혀 없다"며 "문 전 대통령이 어쨌든 저희 당에 영향력이 있는 분인데 그 말씀을 했다는 것과는 하늘과 땅 차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제가 그 자리에 없었으니 어떻게 말씀 했는지 (모르겠지만), 박지원 전 원장이 없는 얘기할 분이 아니고, 박용진 의원도 그대로 전했을 것"이라며 "지금 민주당의 사정에 이 대표의 거취 문제가 제일 중요한 큰 현안이다. 저처럼 사퇴를 주장하는 사람이 있고, 반대하는 의원이나 그룹이 있다. 그런데 밖에서 얘기하면 일파만파 당내에 여러 파장이 일지 않겠나"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지난 16일 의원총회에서 이 대표가 '총선 승리를 위해 어떤 일도 할 수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에 대해서는 "어떤 일을 한다는 것에 대한 시각차가 있다"며 "저는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 본인의 사법적 의혹을, 무고함을 밝히는데 집중하고 밝혀지면 복귀하는 형식을 취하라, 총선 때는 뒤로 물러나 있어야 된다는 주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반대하는 분들은 당 대표가 그대로 있어야 된다는 분도 있다”며 “정치가 불명하지만 질서 있는 퇴진이라고 해서 올 겨울까지 당 대표를 유지하고 그 이후에 그만두게 하자는 얘기도 있다는데, 그건 무슨 얘기인지 종잡을 수 없다. 시각의 차이가 있는데, 저는 어떤 일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지금 실행하라는 얘기"라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가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신변에 대한 거취 정리가 빨리 필요하다. 왜냐하면 새로운 지도부가 들어서려면 준비를 해야 하고, 또 그것을 갖추는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며 "당내에 또 여러 가지, 어쨌든 그런 것 때문에 분열되고, 의견 충돌이 있으니까 이걸 수습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가 스스로 내려올 가능성에 대해 묻자 "지금까지 여러 업력을 보면 그다지 대표직에서 물러날 생각은 없지 않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