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NS 논란 전례 있던 한화…“경솔한 행동 않길” 김서현에 충고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3-02-08 11:29:37 수정 : 2023-02-08 11:29: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이 김서현(19)을 따로 불러 따끔하게 이야기 했다. 경솔한 행동을 해선 안된다는 걸 배웠으면 한다.”

 

미국 애리조나에서 스프링캠프를 치르고 있는 프로야구 한화 프론트와 감독 등이 김서현(19)에게 진심을 다해 충고했다. 한화 관계자는 소셜미디어(SNS)에 부적절한 글을 게시한 김서현에게 3일간 단체훈련 제외라는 징계를 내렸다고 8일 말했다. 구단은 김서현에게 벌금까지 부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서현은 SNS 부계정을 활용해 백넘버 등과 관련한 팀 내 불만을 토로해 논란이 됐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신인 김서현(19)이 지난 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 첫 불펜피칭에서 공을 던지고 있다. 연합뉴스

김서현은 지난해 열린 2023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한화에 입단한 특급 유망주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시속 160㎞ 빠른 공을 던져 유명세를 탔고 또래는 물론 어떤 프로야구 스타도 데뷔 전 받아보지 못한 관심을 받고 있다.

 

김서현은 지난시즌 46승96패로 최하위를 기록한 한화에서 시즌 목표로 “50세이브”를 외칠 정도로 당돌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큰 기대를 모았다. 한화 관계자는 “김서현이 반성하고 뉘우치되 마운드에서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며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SNS에서 불거진 논란에 한화는 놀랄 수밖에 없다. 전례가 있기 때문이다. 2017년 한화에서 반짝 스타로 떠오른 김원석(34)이 그 주인공이다. 김원석이 과거 SNS에서 했던 부적절한 발언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그는 결국 방출했다. 김원석은 한화에 입단했다 방출된 뒤 다시 한화에 재입단한 선수였다. 한화로서도 김원석에게 애정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2017년 본격적으로 1군 무대에선 김원석은 그해 4월 12타수 7안타 타율 0.583을 기록했다. 김원석은 2017년을 타율 0.277, 7홈런으로 마무리하면서 내일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김원석은 SNS 논란에 결국 방출된 뒤 한국 야구판에 발을 붙이지 못하고 있다.


정필재 기자 rus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