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준석의 예고... “천하람, 안철수에 ‘바이든·날리면’ 尹 발언 어떻게 들었냐 물을 것”

입력 : 2023-02-08 05:00:00 수정 : 2023-02-08 15:31: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SBS 라디오 출연해 與 전대 TV 토론회 언급하면서 "안 의원, 답 못 한다" 예상
"전대에 원래 끼면 안 되는 분, 대통령 등장했다" 尹 '당무 개입' 주장도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사진)는 7일 "전당대회에 원래 끼면 안 되는 분, 대통령이 등장했다"며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당무 개입 논란'을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 "당무 개입 이런 것을 언급하는 것을 주저했었는데, 어제 대통령실에서 오피셜로 '당비 300만원 냈는데 얘기 좀 할 수 있는 것 아니냐' 이랬다"며 이처럼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저도 대표할 때 당비를 200(만원) 넘게 냈을 텐데, 제 말은 안 듣던데"라며 "당대표 뒤에서 총질하던 이들이 '당비 300(만원) 내니까 말 좀 하자' 이러는 것은 장난하자는 건가"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이 1호 당원으로서 의견을 개진한 것일 뿐이라는 대통령실 입장에 대해 이 전 대표는 "우리는 그런 걸 '당무 개입'이라고 부르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대통령실이 김기현 후보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한 사회자 질문에 "정치에서 빚을 못 갚으면 파산하거나 신용 불량자가 된다"며 "윤 대통령께서도 대선을 치르면서 빚을 진 이들이 많을 것"이라고 답했다.

 

김 후보의 후원회장 신평 변호사가 촉발한 '안철수 대표 당선 시 윤 대통령 탈당' 관측과 관련, 이 전 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탈당을 거론하며 "어디서 본 것 같은 기시감이 든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윤 대통령이 존경하는 대통령이 노 전 대통령이라고 한다"며 "노 전 대통령은 '대통령직 못 해 먹겠다, 당을 새로 만들어야 한다'며 실제로 (탈당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열린우리당식 창당은 여권 세력 내 거의 멸망전"이라며 "그런 언급이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보수진영에서는 트라우마"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이번 전당대회 TV 토론회에서 지지하는 당대표 후보인 천하람 변호사가 안 의원에게 윤 대통령의 ‘바이든·날리면’ 발언 논란을 어떻게 들었냐고 물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 전 대표는 "제가 다 까발리지만 (안 의원은) 답을 못 한다"며 "'바이든'이라고 답하면 용산에서 난리나고, '날리면'이라 하면 저거 하나 말 못하는 사람이 나중에 공천에서 자기 의견을 얘기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외에도 물어볼 것이 정말 많지만, 굳이 다 열거하지 않겠다"며 "김 후보는 (대답을) 들을 의미가 없다. 뭐라고 답할지 뻔하다"라고도 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