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빠 놀아주세요” 애정 표현한 세살배기 아들에 폭행·욕설한 30대 ‘집행유예’

입력 : 2023-02-06 06:55:28 수정 : 2023-02-06 21:41: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저 또라이 XX, 정신병자다. 지가 형인데 장난감 뺏겨서 울고 있다” 평소 폭언도
法. 징역 10개월·집행유예 2년 선고…아동 학대 재범 예방 강의 40시간 수강·아동 관련 기관 2년 취업 제한도 명령

 

애정표현 하는 자식을 상대로 폭행과 욕설을 일삼은 30대 친부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 형사1단독(부장판사 정혜원)은 아동복지법위반 혐의로 기소된 A씨(39)에게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5일 밝혔다.

 

또 40시간의 아동 학대 재범 예방 강의 수강과 아동 관련 기관 2년 취업제한을 명했다.

 

A씨는 2021년 9~10월 자택에서 자식들을 폭행하고 욕설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B군(3)이 몸에 부딪히며 장난 치고 애정표현을 한다는 이유로 화가 나 손으로 엉덩이와 다리를 손바닥으로 수회 강하게 내리쳤다. B군은 이를 피하기 위해 몸을 이리저리 움직였지만 A씨의 폭행은 계속됐다.

 

A씨는 또 B군이 동생 C군(1)에게 장난감을 빼앗겨 울고 있자 “저 또라이 XX, 정신병자다. 지가 형인데 장난감 뺏겨서 울고 있다” 등의 폭언을 했다.

 

A씨는 자다 깨서 울고 있는 C군에게도 “조용히 해. 입 닫아. 죽여버리고 싶다” 등의 욕설을 하며 정서적 학대행위를 가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동종 혐의로 재판을 받는 도중 이 사건 범행을 저질렀고, 아동보호처분을 받은 전력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아동학대 혐의로 재판을 받는 중 범행을 저질렀다. 죄책이 무겁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