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통령 관저 천공 개입설에 국민의힘 “‘청담동 술자리 가짜 뉴스 시즌2’ 시작”

입력 : 2023-02-03 08:11:57 수정 : 2023-02-03 10:05: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양금희 수석 대변인 “때 지난 역술인 의혹. 수사 결과 나오면 진실은 확실해질 것” 반박
천공 유튜브 영상 갈무리

 

윤석열 정부 출범 전 대통령 새 관저를 물색하는 과정에서 역술인 천공(사진)이 개입했다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정황이 공개되면서 윤 대통령을 둘러싼 무속 논란이 또 터져 나왔다.

 

국민의힘은 논란이 커지자 “사실이 아니다”라며 관련 의혹을 제기한 야당에 강한 유감을 표했다.

 

앞선 2일 한국일보는 천공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공관을 다녀간 사실을 당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이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에게 알리면서 군 당국에도 보고가 됐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내용은 3일 출간될 부 전 대변인의 저서 ‘권력과 안보’(문재인 정부 국방비사와 천공 의혹)에 담겼다. ‘권력과 안보’는 부 전 대변인이 재임 500일 동안 쓴 일기를 주제별로 구성했다.

 

지난해 4월1일 당시 서욱 국방부 장관과 미사일전략사령부 개편식에 동행한 부 대변인은 화장실에 잠깐 들렀다가 남 총장으로부터 “얼마 전 OOO과 천공이 한남동 육군총장 공관과 서울 사무소를 방문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전해 들었다고 밝혔다.

 

육군 서울사무소는 용산 국방부 영내에 있다.

 

이 말을 들은 부 전 대변인은 “긴 수염에 도포 자락을 휘날리고 다니는 천공이 사람들 눈에 쉽게 띌 텐데 그게 가능하겠느냐”고 반문하자 남 전 총장은 “(공관 담당 부사관이) 무슨 의도로 내게 허위보고를 하겠느냐”며 확신했다고 한다.

 

이후 국방부를 떠난 부 전 대변인이 유력 육군 인사에게 추가로 의혹을 확인했고, 그 인사는 “당시 천공이 타고 온 차종은 무엇인지, 누가 현장에 같이 있었는지, 육군 총장보다 더 구체적으로 당시 행적을 들려줬다”고 밝혔다.

 

부 전 대변인이 추가 확인한 결과 현장에는 천공과 함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관계자가 동행했는데, 김용현 현 대통령 경호처장으로 알려졌다. 이후 공관을 관리했던 부사관은 모 부대로 전출됐다.

 

이에 대해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정책조정회의에서 국회 국방위원회와 운영위를 소집해 해당 의혹을 규명하겠다며 공세를 예고했다.

 

박 원내대표는 “그간 천공의 관저 개입 의혹이 무성했으나 대통령실은 부인으로 일관해왔다”며 “그러나 오늘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월쯤 천공과 김용현 당시 대통령직 인수위 청와대 이전 태스크포스(TF) 팀장인 현재 경호처장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으로 꼽히는 모 의원이 용산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서울 사무소를 사전 답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보 리스크를 가중시키고, 서울 시민 교통 불편 초래하고, 천문학적 혈세를 낭비하면서까지 무리하게 대통령실과 관저를 용산으로 이전한 배경에 천공이 있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를 방치하고 감춰온 대통령실 등 정부 관계자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누가 최종 승인해 역술인이 대통령실 이전이라는 국가적 사업에 개입했는지 그 실체를 반드시 밝히겠다”고도 했다.

 

국민의힘은 논란이 커지자 “때 지난 역술인 의혹까지 들고 나왔다. ‘청담동 술자리 가짜 뉴스 시즌2’라도 시작하려는 건가”라며 반격에 나섰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고 “이재명 대표 사법 리스크 물타기 소재로 김건희 여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으로 모자라다 생각했는지 역술인 천공을 언급하며 지난 대통령실 이전 개입 가짜 뉴스를 들고 나왔다”고 주장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이미 지난해 12월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이 대통령실과 관저 이전 과정에서 천공이 공관을 미리 둘러봤다는 등의 거짓 주장을 한 바 있다”며 “대통령실은 어떠한 형태로도 관여한 바가 전혀 없음을 공개적으로 분명히 밝혔으며, 가짜 뉴스를 제기한 김 전 의원에 대해 고발 조치했다”고 전했다.

 

그는 “그럼에도 공당의 원내대표가 또다시 검증되지 않은 언론 보도를 거론하며 진상규명 운운하고 나섰다”며 “민주당이 제기하는 기사 속 국방부 대변인은 김 전 의원의 보좌관 출신으로, 결국 지나간 거짓 폭로의 반복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민주당의 악의적인 가짜 뉴스 의혹 제기가 한두번이 아니지만, 또다시 국정을 흔들고 이 대표 방탄막이용 물타기를 위한 저열한 의도임이 그대로 드러날 뿐”이라며 “관련 수사 결과가 나오면 진실은 더욱 확실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거짓을 확산하며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법적, 정치적 책임이 뒤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 제보를 기다립니다. [메일] blondie@segye.com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