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美 유튜버, 시각 장애인 1000명에 ‘빛’ 선물

입력 : 2023-01-30 21:16:35 수정 : 2023-01-31 00:16: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구독자 수 1위 ‘미스터 비스트’
안과의사와 함께 시력 회복 운동
전 세계 환자 수술비·장학금 지원
“공동의 노력으로 이어지길 소망”

개인 유튜버로는 구독자 수(약 1억3000만명)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미스터비스트(MrBeast·본명 지미 도널드슨·사진)가 1000명의 시각장애인에게 빛을 선사했다고 미국 CNN방송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2000만 그루 나무 심기 프로젝트, 빈민 구제 활동 등을 추진해 자선가로도 널리 알려진 미국인 유튜버 미스터비스트는 지난해 9월 안과 의사 제프 레벤슨과 손을 잡고 시력 회복 운동을 시작했다.

 

레벤슨은 백내장으로 실명한 비보험 환자에게 무료 수술을 해주는 ‘시력을 선물합니다’ 프로그램을 20년 이상 주도해온 인물. 그는 “백내장으로 시력을 완전히 또는 거의 잃은 전 세계 약 2억명 가운데 절반쯤은 10분간 수술만 받아도 시력을 되찾을 수 있다”며 “나 자신이 백내장 수술을 받고 나서 세상이 얼마나 밝고 아름답고 생생 보이는지 깜짝 놀랐다”고 설명했다.

 

미스터비스트를 전혀 몰랐던 레벤슨은 처음 그의 연락을 받았을 때 하마터면 전화를 끊을 뻔했다. 우여곡절 끝에 함께하게 된 두 사람은 플로리다주 잭슨빌의 무료 진료소 등에 연락해 수술비가 없는 백내장 환자를 수소문했고, 하루 만에 40명에 대한 수술을 끝마쳤다.

 

태어날 때부터 오른쪽 눈이 보이지 않았지만 대학에 합격한 청소년에게 장학금 5만달러(약 6142만원)를 전달하는 등 깜짝 선물을 주기도 했다.

장학금을 받은 소년. 유튜브 '미스터 비스트' 캡처

비영리단체 ‘시(SEE) 인터내셔널’과 연계해 멕시코·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에서 무료 안과 치료를 이어간 끝에 미스터비스트는 지난 28일 ‘1000명의 시각장애인들이 처음으로 세상을 보게 됩니다’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었다. 레벤슨은 이 동영상이 “막을 수 있는 실명을 끝내기 위한 공동의 노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유태영 기자 anarchy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