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편의점 업계, 설 명절 앞두고 ‘나홀로족’ 겨냥 떡국·명절도시락 출시

입력 : 2023-01-16 01:00:00 수정 : 2023-01-15 15:16: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편의점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연휴기간 ‘나홀로족’을 위한 떡국, 명절 도시락을 출시한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오는 17일부터 떡만둣국과 흑미밥, 오미 산적 구이, 나물 등 명절 대표 음식으로 구성한 ‘오색한정식 도시락’을 선보인다. 19일부터 3일간 애플리케이션 ‘우리 동네 GS’를 통해 이 상품을 예약 구매하면 하루 1000명까지 30% 할인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예약한 도시락은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전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받을 수 있다.

 

CU는 설날 대표 음식인 떡국과 소불고기, 잡채로 구성한 ‘소불고기 떡국 한상 도시락’을 내놓았다. 성인 남성도 든든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도시락 대비 내용물을 20% 늘렸다. 이와 함께 고물가 상황에 외식 부담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가정간편식(HMR) 상품인 ‘리얼 통고기 떡국’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CJ제일제당과 콜라보한 ‘제일맛집떡만둣국’을 판매한다. CJ제일제당의 왕교자, 김치왕교자, 물만두에 진한 사골육수를 사용해 깊은 떡만둣국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편의점 명절족들을 위해 설맞이 할인·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두부, 계란, 콩나물 등 신선 식재료 6종과 밀가루 등 조미제품 5종, 주류 22종 등이 대상이다.

 

이마트24는 ‘떡만둣국 도시락’과 ‘설날 잔칫상 도시락’을 판매한다. 떡만둣국 도시락은 잡채와 해물 완자 등으로 구성했고 잔칫상 도시락은 소불고기와 모둠전을 담았다. 또 이마트24에서 이달 말까지 ‘이달의 밀키트’ 4종(소고기버섯잡채, 제주흑돼지 묵은지찜, 육수가득 소불고기전골, 대한곱창 곱창전골) 중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받을 수 있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