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지원 ‘이준석 사퇴’ 예측에 이재오 “국정원 나오더니 점쟁이 다 됐다”

입력 : 2022-07-01 20:18:40 수정 : 2022-07-01 20:18: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지원 “사형선고 받고 죽기보다 스스로 물러가서 재기해야”
이재오, ‘사퇴 조언’은 이준석에게 통하지 않는다고 강조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연합뉴스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은 1일 이준석 대표가 스스로 그만둘 거라는 취지로 예측한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을 겨냥해 “점쟁이 다 됐다”며 비꼬았다.

 

친이(친이명박)계 좌장 격인 이 고문은 이날 오후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박지원 전 국정원장이 이준석 대표보고 대표직을 내려놓고 자진 사퇴할 거라는 예상도 내놓고 있다’는 진행자의 말에 “국정원장 그만두고 나오더니”라며 이같이 반응했다. 이어 “국정원에 가서 좀 많이 배웠나봐”라고 말했다.

 

앞서 박 전 원장은 지난달 30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친윤(친윤석열)계’인 박성민 당 대표 비서실장의 사퇴를 ‘오동잎’에 비유한 뒤, “오동잎이 떨어지면 가을이 온 것을 알아야 한다”는 말로 이 대표가 그다지 여유 있는 입장이 아니라는 점을 우회적으로 언급했다.

 

박 전 원장은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개최까지 시간은 남았지만, 이는 달리 보면 ‘이준석 대표 당신이 알아서 거취를 결정해라’는 의미의 경고라고 풀이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가 이렇게 된다고 해서 그만둘 사람이 아니지 않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관둔다고 본다”며, ‘윤리위 전이냐’는 물음에는 “그렇게 해야 되는 거 아니냐”고 도리어 당연하다는 듯 반문했다.

 

박 전 원장은 그러면서 “험한 사형선고를 받고 죽는 것보다 자기 스스로 물러가서 다시 재기하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고 나름 이 대표를 위한 길도 제시했다.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 연합뉴스

 

이에 이 고문은 1일 라디오에서 “윤리위 전에 자기가 스스로 그만두고 그러면 어른 됐다”며, 스스로 사퇴하라는 얘기는 애초에 이 대표에게 통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나도 훈수를 두지만 내 훈수가 이준석 대표에게 먹힌다고 생각은 안 한다”며 “박지원 원장의 훈수가 되겠느냐”고 물었다. 나아가 윤리위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며 “시간 끈다고 득 될 게 있나, 여당이 시원시원하게 잘한다는 속도감이라도 있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