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파이낸셜, 스마트워치용 ‘네이버페이 워치앱’ 선보여

입력 : 2022-06-09 08:00:00 수정 : 2022-06-07 17:21: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이버파이낸셜은 스마트워치에서 이용 가능한 ‘네이버페이 워치앱’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애플워치 및 갤럭시워치에서 이용 가능하며, 특히 국내에서 애플워치만으로 이용 가능한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네이버페이가 유일하다.


네이버페이 워치앱은 현재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 가능한 QR 현장결제를 제공하는데,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휴대폰에서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앱을 이용한다면 스마트워치에도 네이버페이 앱을 설치할 수 있는데, 휴대폰 페어링을 통해 최초 로그인 후 앱을 열고 포인트 화면을 터치하면 결제가 가능한 QR코드가 바로 뜬다. 결제 시 부족한 포인트는 사용자의 네이버페이 계정에 연동된 충전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된다. 

 

카드를 연동한 결제는 오는 3분기 중 출시 예정이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해 8월 전국 주요 편의점 및 카페, 주유소 등 10만 군데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나 연동된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앱’을 선보인 바 있다. 네이버페이 앱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뽑기 및 CU·GS포인트 등 50여종의 멤버십 자동적립 ▲네이버 선물샵을 통해 선물 받은 카페·베이커리 교환권 사용 ▲은행·증권·카드 등 금융자산 정보 한눈에 조회 및 관리 ▲횟수 제한 없는 무료 송금 ▲오프라인 매장 찾기 및 비대면 주문 등에 특화되어 있으며, 스마트워치 버전에서는 QR 현장결제 후 네이버페이 포인트 뽑기와 멤버십 적립 및 교환권 사용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워치앱은 애플워치 시리즈3 이상의 모든 모델, 갤럭시워치4 및 워치4 클래식 모델에서 이용 가능하며, 통신 기능을 탑재한 셀룰러 모델이라면 모바일을 가까이 소지하지 않고서도 결제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추후 새로운 스마트워치 기종 출시 시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최진우 네이버페이 총괄은 “네이버페이 워치앱은 기존 네이버페이 앱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제안해온 서비스로, 스마트워치 보급률이 높은 MZ세대 사용자에게 소구하고, 지갑뿐만 아니라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결제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