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시, 스타기업 3.0 사업 본격 추진…산업구조 혁신

입력 : 2022-06-01 01:00:00 수정 : 2022-05-31 14:32: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구시는 30일 엑스코에서 스타기업 지원 프로그램 설명회를 열고 ‘스타기업 3.0’ 사업의 추진방향 등을 안내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대구 산업구조혁신을 위한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개편해 올해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16년째를 맞은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스타기업으로 발굴해 집중 지원함으로써 세계적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대구시의 대표 스케일-업 정책이다.

 

2007년 전국에서 처음 출범한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2016년 스타기업 등 타깃기업을 300개 사로 확대하는 한차례 개편을 통해 대구만의 성장사다리 기업육성 체계를 확립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 누적 스케일-업 188개 사 달성과 기업공개 11개 사 배출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면서 다른 지자체로도 확산하고 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스타기업 3.0’ 사업은 기업의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기업 간 상생협력을 통한 신 가치사슬을 구축하고 지역 산업구조를 혁신하기 위한 사업으로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스타기업 가운데 ‘리딩 스타기업’을 별도 지정해 스타기업 간 신 가치사슬 구축의 핵심으로 지원한다. 또한 신산업으로 산업구조 혁신을 위해 ‘대구형 유니콘 기업’과 ‘신산업 진출 사업재편 기업’ 집중 지원,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ESG 경영활동 지원, 기업 체질개선을 위한 분야별 전문 컨설팅 제도인 기업 주치의 제도 등도 시행하기로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올해부터 추진하는 ‘스타기업 3.0’은 대구만의 기업육성 체계를 더욱 강화해 지역 산업구조 혁신을 선도하는 대표사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