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카카오웹툰 ‘사내 맞선’ 아시아서 인기 폭발…대만·인니 3주 연속, 태국 2주 연속 거래액 1위

입력 : 2022-03-17 13:00:00 수정 : 2022-03-18 12:39: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웹툰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슈퍼 IP ‘사내 맞선’(사진)이 원작과 드라마 모두 글로벌 각지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기록하면서 날이 갈수록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사내 맞선’이 자사 진출국인 카카오웹툰 태국에서 2주 연속 거래액 1위, 카카오웹툰 대만, 카카오페이지 인도네시아에서는 3주 연속 거래액 1위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드라마 ‘사내맞선’ 또한 지난 6회 방송에서 국내 분당 최고 시청률 12.3%을 기록하고, 지난주 아시아 각국을 중심으로 넷플릭스 10위권 안에 랭크하는 등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웹툰 ‘사내 맞선’은 완결작임에도 드라마 방영을 기점으로 태국에서 10배, 인도네시아와 대만에서 13배가량 조회수가 급등했다.

 

여기에 최근 웹툰 ‘사내 맞선’ 외전 연재가 시작되면서 인기몰이에 더욱 탄력을 받았다. 일본 픽코마에서도 드라마 방영 직전 주에 작품 매출이 2배가량 상승하고, 북미 타파스에서도 3월 1주 차 누적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 각지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역시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거래액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전문 인력을 통해 각국 정서에 맞춘 섬세한 번역 및 현지화 작업을 거친 작품 수출로 일찍이 원작에 대한 탄탄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해 왔다.

 

외국인 입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설정이나 문화, 종교적 차이를 나라별로 맞춤화해 대사뿐만 아니라, 작화까지 섬세하게 조정하는 작업을 거쳤다. 이것이 이후 2차 창작화된 드라마 흥행을 초반부터 일으키는데 주요한 원동력으로 작용했다.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드라마 ‘사내맞선’은 한국을 비롯해 홍콩,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등에서 톱(TOP) 10 안에 들었다.(넷플릭스 공식 집계)

 

국내에서도 지난 15일 방영된 6회 기준 수도권 가구 10.5%, 전국 가구 10.1%, 분당 최고 시청률 12.3%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관계자는 “카카오엔터는 앞으로도 탄탄한 서사를 토대로 확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오리지널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하면서, ‘사내 맞선’과 같은 성공적인 케이스를 더욱 많이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