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영덕대게축제, 경북도 최우수 대표 축제 3년 연속 선정

입력 : 2022-03-05 01:00:00 수정 : 2022-03-04 14:15:17
영덕=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독보적 온라인 축제 모델로 3년 연속 경북 최우수 대표 축제 선정 영예
경북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축제 활성화 토론회에서 박오수(가운데)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장, 이희진(오른쪽)영덕군수가 이철우(왼쪽)경북도지사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북 '영덕대게축제'가 경북도 최우수 대표축제에 3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4일 영덕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축제 활성화 토론회'에서 영덕대게축제가 경북을 빛낸 축제로 선정됐다.

 

이날 토론회는 지역 문화관광과 축제를 메타버스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영덕대게축제는 코로나19로 대면 축제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성황리에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 성공 사례로 발표됐다.

 

지난 해 12월27일부터 5일간 온라인으로 열린 영덕대게축제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를 활용해 영덕 강구항의 해파랑 공원을 가상으로 구현했다.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영덕대게 축제 모습. 영덕군 제공

메타버스를 통해 축제에 참가한 관람객들은 대관람차를 비롯한 놀이기구 체험과 함께 ‘영덕대게줄당기기’와 오징어게임을 오마쥬한 ‘영덕대게묵어봤능교’ 게임을 즐기는 등 사이버 상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올해로 25돌을 맞은 영덕대게축제는 그간의 경험과 시대적 요구를 과감히 받아들여 국민들께 사랑받을 수 있는 많은 노하우를 축적했다”며 “올해 역시 더욱 풍성한 온라인 콘텐츠를 개발해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좋은 축제를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영덕=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유 '눈부신 미모'
  • 아이유 '눈부신 미모'
  • 이주빈 '깜찍한 볼콕'
  • 신은수 ‘심쿵’
  • 서예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