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윤호중 원내대표 “윤석열사단 실소유주는 김건희… 항간에 ‘윤찍김’ 말 돌아”

입력 : 2022-01-25 12:58:06 수정 : 2022-01-25 13:52: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윤 원내대표 “최순실 넘는 왕순실 시대 오면 절대 안 된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있다. 뉴스1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 김건희씨와 관련해 “윤석열사단의 실 소유주는 부인 김건희씨로 봐야하고 항간에 ‘윤찍김’(윤석열 찍으면 김건희가 대통령 된다)이란 말도 떠돈다”라고 말했다.

 

25일 오전 윤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최순실 국정농단이 우스운 김건희 '3대 농단'의 실체가 드러났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무속의 힘에 이끌려 캠프를 좌우하던 최순실을 넘는 왕순실 시대가 나오면 절대 안 된다”고 일갈했다.

 

그는 “김 씨가 ‘일반 사람들은 바보‘라고 한다. 가난하고 못 배우면 자유를 모른다고 한 윤 후보 인식과 오십보, 백보에 부창부수”라며 “사람이면 다 같은 사람이고, 국민이지 일반 사람이 따로 있고 특별한 분이 따로 있느냐. 윤 후보와 김 씨는 대통령과 퍼스트레이디가 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씨의 통화 녹취록이 날이 갈수록 드러나고 있는 것에 대해 “김씨는 녹취록에서 윤 후보의 장모와 소송전을 벌이던 정대택씨의 국감 증인 채택 취소를 두고 ‘우리가 취소시켰다’고 말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국회 권력을 사유화한 국회 농단”이라며 “제1야당이 김씨의 하수인 역할을 한 셈인데 정말 충격적이고 수치스럽다”고 지적했다.

 

이어 “둘째는 수사 농단이다. ‘한동훈(사법연수원 부원장)하고 자주 연락한다’, ‘대신 전달해주겠다’고 한 발언에서는 (김씨가) 검찰 내부에도 깊숙이 관여한 것을 알 수 있다”며 “‘내가 정권을 잡으면 무사하지 못할 것’이라는 발언으로 본인이 대통령이 다 된 것처럼 행동했다. 선거 농단”이라고 분석했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