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재원 “김건희 관련 허위·악성 주장, 형사 고발로 정치권서 퇴출. 공수처는 직권 남용죄로”

입력 : 2021-12-05 20:37:24 수정 : 2021-12-05 20:37: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5일 기자회견 열어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관련 김씨 의혹 주장한 더불어민주당·수사 중인 검찰에 경고
고발 사주 의혹 중인 공수처에는 “윤석열 후보에 없는 죄도 뒤집어씌우려는 행태 낱낱이 찾아내 고발할 것” 예고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클린선거전략본부장을 맡고 있는 김재원 최고위원이 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공정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국회 사진기자단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선거 후보의 부인 김건희씨에 대해 허위 악성 주장을 한 이들을 공직선거법상 비방죄로 형사 고발하고 반드시 정치권에서 퇴출시킬 것”이라고 으름장을 놨다.

 

선거대책위원회에서 클린선거전략본부장을 맡은 김 최고위원은 5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기회에 선거를 가장 더럽히고 있는 후보 비방행위에 대해 형사 고발해 책임을 묻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김씨와 관련한 구체적 의혹과 내용, 근거가 뭔지 제시하지 못했다”며 “민주당은 언제, 누구와, 어떻게 연결돼 뭘 했다는 건지 답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민주당은 앵무새처럼 ‘전주’니, ‘주범’이니 하는 허위 사실을 폭로하고 후보 배우자와 후보를 비방하는 데 혈안이 돼 있다”며 “주변 사람이 범죄를 저질렀다 해서 연루됐다고 주장하는 게 가당키나 한가”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대장동 게이트처럼 이재명 후보가 스스로 설계에 관여했고 핵심 측근이 구속돼야 수사라도 촉구하는 것”이라며 “김씨는 주식계좌 1개만 맡겨 단 7일 거래했고, 그동안에도 (도이치모터스 주가의) 시세 변동은 거의 없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공범이라면 손해 보고 계좌를 회수했으며, 이익 분배를 안 했겠느냐”라며 “범행 동기도. 관여 정황도 없다”고 거듭 무고함을 강조했다.

 

더불어 “애당초 공모관계가 인정도 안 되는 데다 검찰은 김씨에 대해서만 이례적으로 계속 수사를 하겠다고 한다”며 “민주당 의원 7명이 ‘사건 종결하지 말라’고 항의하자 눈치를 보는 게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이와 함께 “권력 기관을 동원해 보복하기 위해 만들어낸 사건”이라며 “김씨에 없는 죄를 뒤집어 윤 후보를 공격하기 위한 청부 수사에 검찰이 나섰던 것”이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계좌 추적, 관련자 진술 다 확보했으면서도 마치 수사할 게 남았다고 하는 건 정치공작이자 선거 개입”이라며 “검찰은 권력의 눈치를 보지 말고 사건을 신속하게 종결하라”고 촉구했다.

 

김 최고위원은 또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와 관련해 공수처장을 비롯한 관련자의 직권 남용 혐의를 밝혀 필요하면 형사 고발 조치하겠다고도 했다.

 

그는 “손준성 검사의 거듭된 구속영장 청구 기각을 보면서 공수처가 얼마나 정권의 충견 노릇을 하고 있는지 잘 봤을 것”이라며 “윤 후보에 온갖 죄를 뒤집어씌우기 위해 정권의 충견처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수처는 아마추어라서 없는 죄도 뒤집어씌우려 하고 있어도 그 기술조차 없다”며 “차라리 조선 시대 포졸을 데리고 와서 수사하는 게 낫다”고 비꼬았다.

 

이어 “공수처가 윤 후보 관련 사건만 도급을 받아 수사하는 느낌”이라며 “수사과정도 문제로, 허위 공문서를 작성한다거나 불법 압수수색 등 정권을 위해 충직하게 공모하는 바람에 윤 후보에 없는 죄도 뒤집어씌우려는 행태를 낱낱이 찾아내 직권 남용죄로 고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찬대 민주당 선대위 수석 대변인은 지난 4일 브리핑에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수사의 칼끝이 과연 김씨와 윤 후보의 장모 최은순씨를 향하게 될 것인지 주목하고 있다”며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문한 바 있다. 

 

아울러 “대선 후보 부인이라고 해서 허투루 넘길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라며 “이번에도 수사에 총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직무유기이자 국민 기만이 될 것”이라고 검찰을 질타했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