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웹툰,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 국내 정식 연재

입력 : 2021-11-27 08:00:00 수정 : 2021-11-25 11:11:15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인쇄 메일 url 공유 - +

 

네이버웹툰은 DC와 첫 협업 웹툰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Batman: Wayne Family Adventures)를 24일 첫 공개해 ‘목요웹툰’으로 국내에서 정식 연재한다고 25일 밝혔다.​

 

웹툰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는 배트맨 패밀리의 새 멤버 ‘듀크 토마스’가 ‘브루스 웨인’(배트맨) 저택으로 이사 오면서 한집에서 사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겪게 되는 갈등을 유쾌하게 풀어낸 일상물이다. 지금까지 공개하지 않았던 DC <배트맨> 시리즈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전개돼, 독자들에게 차별화 된 재미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신작은 네이버웹툰과 DC가 공개하는 첫 협업 작품으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슈퍼IP를 웹툰·웹소설 오리지널 콘텐츠로 선보이는 네이버웹툰의 ‘슈퍼캐스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지난 9월 네이버웹툰의 영어, 스페인어 서비스를 통해 북미, 중남미, 유럽 독자들 대상으로 선공개된 바 있다.

 

특히, 웹툰은 공개 당일 미국 트위터 트렌딩에 올랐으며, 일주일 만에 50만명의 구독자 수를 모았다. 현재 미국에서 62만 8천여명의 구독자 수 보유, 총 열람 수는 7백만 회 이상에 이른다. 목요웹툰과 일상툰 장르 전체 인기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뿐만 아니라 웹툰은 전 세계 팬들이 원하는 DC 캐릭터들의 모습을 유쾌하게 풀어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스토리텔링 플랫폼 및 콘텐츠 프로듀서로서의 네이버웹툰의 역할과 위상을 인식시킨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미국의 상징적인 DC의 오리지널 웹툰을 한국어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만큼 국내 웹툰 팬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반가운 손인사'
  • 아이들 슈화 '반가운 손인사'
  • 신예은 '매력적인 손하트'
  • 김다미 '깜찍한 볼하트'
  • 문채원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