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러브스토리·독보적 음색·시적 노랫말… ‘가을 감성’ 적신다

입력 : 2021-10-04 19:55:04 수정 : 2021-10-04 19:55: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발라드의 계절 명품 보컬들 컴백

우즈·폴킴·KCM·임창정 등 잇단 신곡
이별을 앞둔 연인들…섬세한 감정 담아
전국 투어 콘서트·디지털 앨범 등 발매
대중 사로잡을 특유의 애절함 눈길 끌어
완연한 가을로 들어선 가운데 우즈(왼쪽), 폴킴 등 남성 가수들의 가을 노래 발표가 잇따르고 있다.

가을이 깊어지면서 계절 감성을 담은 노래들이 잇달아 발표되고 있다. 앞서 신곡을 선보인 황치열과 양요섭, 유승우, 김필에 이어 우즈와 폴킴, KCM, 임창정도 출사표를 던졌다.

그룹 유니크(UNIQ)로 데뷔해 솔로가수로 활동 반경을 넓히고 있는 우즈(조승연)은 5일 세 번째 미니 앨범 ‘온리 러버스 레프트(ONLY LOVERS LEFT)’로 7개월 만에 컴백한다. 사랑이라는 감정을 우즈만의 감성으로 노래한 앨범으로, 사랑의 시작부터 마지막 이별을 향해가는 한 편의 러브스토리를 읽는 듯한 느낌을 준다. 앨범에는 ‘멀티플라이(Multiply)’를 시작으로 ‘팅킹 바웃 유(Thinkin’ bout you)’, ‘사워 캔디(Sour Candy)’, ‘키스 오브 파이어(Kiss of fire)’, ‘체이서(Chaser)’, ‘웨이팅(WAITING)’까지 6곡이 수록됐다. 이 중 ‘웨이팅’과 ‘키스 오브 파이어’가 더블 타이틀곡이다. ‘웨이팅’은 비극으로 끝나버린 러브스토리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곡으로, 이별을 앞둔 연인들이라면 느낄 만한 감정을 담고 있다.

‘너를 만나’, ‘모든 날 모든 순간’, ‘너도 아는’ 등의 곡으로 ‘고막남친’이라는 별칭을 얻은 폴킴은 오는 7일 가을 감성을 가득 담은 싱글 ‘글루미 선데이(Gloomy Sunday)’로 돌아온다. 폴킴이 지난 2월 발매한 싱글 ‘사랑하는 당신께’ 이후 8개월 만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찬란한 계절’을 포함해 ‘글루미 선데이’, ‘투성이’ 3곡이 담긴다.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은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그가 이번에는 어떤 감성으로 팬들에게 다가갈지 관심이 쏠린다. 폴킴은 앨범 발매와 함께 다음 달 6일과 7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경기 성남, 부산, 전북 전주, 대구, 광주, 충북 청주, 울산, 경남 창원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를 진행한다. 서울 공연의 팬클럽 선 예매는 오는 8일 낮 12시, 일반 예매는 오는 12일 낮 12시부터다. 선 예매는 공식 팬클럽 ‘폴인럽’21’ 가입자에 한해 회차별 1인 1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가수 KCM도 오는 13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오늘도 맑음’을 발매한다. ‘오늘도 맑음’은 KCM의 독보적인 음색이 가장 잘 드러나는 미디엄 발라드 장르 노래다.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시적인 노랫말이 KCM의 풍부하고 섬세한 감정 표현과 맞물려 리스너들의 깊은 공감을 끌어낼 전망이다. ‘흑백사진’ ‘은영이에게’ ‘스마일 어게인(smile again)’ 등의 명곡들로 큰 사랑을 받아온 KCM은 최근 ‘MSG워너비(M.O.M)’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명품 보컬리스트의 입지를 굳혀왔다. KCM은 이번 싱글 발매와 함께 오는 23∼24일 ‘오늘도 맑음’이란 타이틀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세종대 대양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거리두기 좌석제,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된다. 해당 공연에는 MSG워너비의 멤버인 지석진, 박재정, 원슈타인이 게스트로 출연한다고 알려져 주목받았다.

KCM의 '오늘도 맑음'(왼쪽), 임창정

‘영원한 형아’ 임창정도 다음 달 초 정규 17집을 발표한다. 지난해 10월 공개한 정규 16집 이후 1년여 만이다. 임창정은 ‘소주한잔’, ‘또다시 사랑’, ‘내가 저지른 사랑’,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등으로 노래를 발표할 때마다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16집 타이틀곡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는 임창정 특유의 애절함이 가득 담겼다는 평을 받았다. 발매 후 45주간 멜론 주간차트에 랭크돼 대한민국 가요계에 여전히 뚜렷한 임창정의 영향력을 과시한 바 있다. 듣는 이에게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소확행’ 등 16집 수록곡들도 실시간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었다. 더욱이 이번 앨범의 신곡 뮤직비디오에 흥행 보증수표 배우 황정민과 자타공인 믿고 보는 배우 하지원, 한계 없는 무한 변신을 보여주는 고경표, 안정적인 연기력을 자랑하는 경수진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 더욱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