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가덕 신공항 전면 재검토’ 공약 내건 최재형 “표 떨어질까봐 못꺼냈다. 4대강보다 예산 많아”

입력 : 2021-09-23 15:28:24 수정 : 2021-09-23 20:16: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덕신공항은 12조∼29조원” / “나라에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도둑이 많다”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2일 오전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경의선숲길 부근에서 낙태 반대 릴레이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23일 부산 가덕도 신공항을 두고 “보궐선거를 앞두고 표몰이를 위해 급히 추진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가덕도 신공항 전면 재검토 공약을 내세웠다.

 

경남 진해 출신인 최 전 원장은 이날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다들 공감하면서아무도 말하지 않는 정책 발표’라는 제목으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말했다.

 

최 전 원장은 “기존 김해신공항 예산은 4∼6조원으로 추산됐다. 그러나 가덕신공항은 12조∼29조원”이라며 “논란이 됐던 4대강 예산보다 더 많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김해신공항 검증위원회의 보고서가 계획의 전면 백지화라는 결론에 이른 것도 아니고, 가덕도 신공항으로 변경하라는 결론도 아니었는데도 “정치권은 김해신공항 안을 철회하고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까지 만들어버렸다”라고 비판했다.

 

최 전 원장은 “나라에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도둑이 많다”며 “여당만의 잘못이 아니다. 우리 국민의힘도 이런 비판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라고 자성했다.

 

현재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 등은 가덕도 신공항 추진에 찬성하고 있다. 당내 의원 상당수도 찬성 쪽으로 기울어있다.

 

최 전 원장은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비판이 두려워서, 표가 떨어질까 봐 선뜻 꺼내지 못한 이야기”라며 “국민의 돈을 소중히 여기는 대통령이 되겠다. 여야 막론하고 혈세를 쌈짓돈처럼 사용하는 행위에 명백하게 반대한다”라고 강조했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