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불의를 보면 ‘욱’한다는 투투 황혜영 “만리장성이 우리집 뒷간이라고 우겨도 되겠네”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3-25 09:55:22 수정 : 2021-03-25 11:13: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그룹 투투 출신 황혜영(사진)이 중국의 문화 동북공정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지난 2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황혜영이 출연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쓴소리를 했던 일화를 털어놨다.

 

MC 김구라가 “사회적으로 쓴 소리를 많이 하냐”고 묻자 황혜영은 “그렇다기보다는 자제가 안 된다. 불의를 보면 욱하는 편인 것 같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 내에서 김치를 파오차이로, 한복에 대해서는 중국의 의상인 한푸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해 황혜영은 “최근에 중국에서 김치, 한복이 자신들의 것이라고 우기지 않았냐. 처음에는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한다고 생각하고 넘어갔다. 그런데 중국의 큰 기업에서 한복으로 이벤트를 하더라. 그런데 한복을 중국 시녀 옷이라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서 자꾸 그렇게 너네 꺼라고 우기면 나도 만리장성이 우리 집 뒷간이라도 해도 되겠네 라고 적었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황혜영 씨가 실제로 보니까 직설적인 성격이더라”고 말했고 황혜영은 “맞다. 어릴 때는 제가 내성적인 성격이라 생각했는데 나이를 먹으니 원래 성격이 나오는 것 같더라”고 인정해 눈길을 끌었다.

 

강소영 온라인 뉴스 기자 writerksy@segye.com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