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배우 지수 학폭 인정…“어두운 과거가 항상 짓눌러와”

입력 : 2021-03-04 12:34:12 수정 : 2021-03-04 17:17: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지수가 학교 폭력 의혹을 인정했다.

 

지수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저로 인해 고통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과거에 저지른 비행에 대해 어떤 변명의 여지도 없다. 용서받을 수 없는 행동들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연기를 시작하게 되면서 제 과거를 덮어둔 채 대중들의 과분한 관심을 받으며 여기까지 온 것 같다”며 “그러나 마음 한편에 과거에 대한 죄책감이 늘 존재했고 돌이키기엔 너무 늦은 후회가 저에게는 늘 큰 불안함으로 다가왔다. 어두운 과거가 항상 저를 짓눌러왔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연기자로 활동하는 제 모습을 보며 긴 시간 동안 고통받으셨을 분들께 깊이 속죄하고, 평생 씻지 못할 저의 과거를 반성하고 뉘우치겠다”며 “저 개인의 커다란 잘못으로 방송사와 제작진, 배우들, 드라마 현장을 묵묵히 지켜왔던 스태프 관계자분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입히는 것이 괴롭고 죄스럽다. 저로 인해 드라마에 더 이상의 피해가 가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저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께 무릎 꿇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우 지수는 학폭 가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며 지수의 학폭 의혹이 제기됐다. 작성자는 해당 글에서 지수와 중학교 동창이라고 밝히며 지수가 학교 일진으로 군림했으며, 자신이 2008년 중3 때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지수와 관련된 추가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이어졌다. 지수가 학창 시절 폭력을 행사하거나 괴롭혔다는 내용은 물론 성폭력 의혹까지 제기하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지수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지난 3일 “본 사안을 중대히 인지하고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려고 한다”며 이메일 제보와 게시자 의견 청취 등을 하겠다고 밝혔다.

 

지수는 현재 KBS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에 주인공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이 같은 논란에 지수의 하차를 요구하는 글도 이어지고 있다.

 

조성민 기자 josungm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