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 쇼핑라이브, 이젠 ‘검색’으로 만난다

입력 : 2020-11-15 18:40:00 수정 : 2020-11-15 14:57: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이버가 ‘쇼핑 라이브’를 통합 검색에 노출한다.

 

쇼핑라이브는 지난 3월 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프라인 판매자들이 비대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롭게 온라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제공된 ‘라이브 커머스 툴’로 시작했다. 이후 7월 말부터는 별도의 서비스로 개편, 판매자와 사용자들이 실시간을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구매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네이버는 그동안 서비스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쇼핑라이브를 사용자들이 더욱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쇼핑라이브 내 소개됐거나 소개될 예정인 제품 등 관련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 결과를 통해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통합검색에서 현재 진행중인 라이브 콘텐츠 뿐 아니라, 과거, 앞으로 방송 예정인 라이브 콘텐츠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구매하려는 상품이 쇼핑라이브로 소개될 예정이라면, 방송알림 설정을 통해, 잊지않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며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쇼핑할 수 있다.

 

한편, 쇼핑라이브는 별도의 스튜디오나 전문 장비가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라이브로 진행할 수 있어 새로운 판로가 필요한 SME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사용자들에게도 새로운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누적 시청자수 3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네이버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