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숨 쉬기 불편해요’ 中 소년, 목에서 살아있는 거머리가…

입력 : 2020-10-23 13:09:33 수정 : 2020-10-23 13:09: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국 다섯 살 소년 목에서 길이 10㎝ 거머리 나와 / 의료진, 최소 1년여 기생한 것으로 추정
숨 쉬기가 불편하다며 고통을 호소해온 중국의 한 소년 몸에서 살아있는 거머리(빨간 동그라미)가 나온 사연이 공개됐다. 중국 웨이보 TV 영상 캡처

 

숨 쉬기가 불편하다며 고통을 호소해온 중국의 한 소년 몸에서 살아있는 거머리가 나온 사연이 공개됐다.

 

23일 중국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윈난(雲南)성에 사는 샤오타오(5)는 지난 16일 한 병원에서 거머리 제거 수술을 받았다.

 

이날 수술을 집도한 의료진은 내시경과 핀셋을 이용해 소년의 목구멍에서 거머리를 떼어냈다.

 

의료진이 잡은 상태에서도 꿈틀거리며 왕성한 움직임을 보인 거머리는 길이만 10㎝가량 됐다.

 

정확히 언제 거머리가 샤오타오의 몸에 들어갔는지는 알 수 없었지만, 길이 등을 토대로 의료진은 최소 1년 전에 거머리가 소년의 몸에 들어간 것으로 추정했다.

 

앞서 샤오타오는 그동안 오염된 물을 마시는 생활환경에 노출됐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거머리가 소년의 몸에 들어가지 않았겠냐는 게 의료진의 추측이다.

 

수차례 여러 병원을 돌아다니며 치료를 받았는데도 차도가 없었던 소년은 이곳 병원에 방문했으며, 다행히 의료진이 거머리의 존재를 확인하면서 무사히 제거 수술을 받을 수 있었다.

 

의료진은 “상수도가 발달하지 않은 시골 지역 주민들의 경우, 오염된 물을 마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며 “아이들에게도 오염된 물이 얼마나 위험한지 잘 교육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