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 라이브 기능 이용한 셀럽들의 ‘온택트 기부’ 활발

입력 : 2020-09-14 06:00:00 수정 : 2020-09-11 14:50: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비대면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네이버 라이브 기능을 활용한 플리마켓과 펀딩을 통해 ‘온택트(On-tact)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셀럽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는 ‘네이버 스타일TV’에서 ‘PYEONSHOW’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변정수는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해오던 플리마켓을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지난달 27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5일간 진행된 변정수의 ‘온택트’ 플리마켓은 탤런트 변정민, 코미디언 심진화 부부, 모델 박슬기 등 많은 셀럽들이 출연해 5만6000여명의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변정수는 개인 기부금과 플리마켓 판매액을 합친 5000여만원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최근 수해로 큰 피해를 입은 이웃을 지원하는 데 기부할 계획이다.

지난 7월에는 뷰티 인플루언서인 디렉터파이가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네이파이 착한박스’ 펀딩을 진행했다. 해당 펀딩은 267건의 참여와 1500만원 이상의 펀딩금액이 모이며 성공리에 종료됐다. 디렉터파이 역시 펀딩 수익금을 네이버 해피빈 통해 두리모 가정 주거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디렉터파이는 지속가능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위해 네이버 스타일TV를 통한 기부 펀딩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앞으로도 해피빈과 협업하여 네이버 스타일TV에서 활동하고 있는 셀럽들과 함께 라이브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기부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네이버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