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연 에센셜 오일 전문 글로벌 기업 도테라가 9월 9일부터 12일까지(미국 현지 시간 기준) 역대 최초로 버추얼 컨벤션 ‘2020 펄수 글로벌 커넥션(Pursue Global Connection)’을 개최한다.
도테라는 올해 초부터 지속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해 이번 글로벌 행사를 대대적인 온라인 버추얼 컨벤션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연결된다’는 뜻을 담은 2020 펄수 글로벌 커넥션에서 도테라는 전세계 회원들을 대상으로 기업 비전·철학·사회공헌 활동·원료 소싱·에센셜 오일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하고, 새로운 제품과 버추얼 쇼케이스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게스트 스피커들이 사흘에 걸쳐 다양한 온라인 교육·트레이닝·프레젠테이션 및 엔터테이먼트를 제공한다.
도테라는 일찍이 사회적 거리두기·언택트 트렌드를 캐치하여 온라인 트레이닝과 온라인 프로모션을 활용한 비대면 비즈니스 활성화를 실천해 왔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경제 상황에서도 전세계적으로 작년 대비 25% 매출 성장이라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도테라 코리아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의 매출액 상승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2020 도테라 펄수 글로벌 커넥션은 74,000장 이상의 티켓이 판매되는 등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해, 미국 유타 최대 규모인 30,000명 이상이 참여한 최고 규모의 행사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 약 146% 이상 증가한 티켓 파워를 보였다.
도테라 관계자는 “2020 펄수 글로벌 컨벤션은 버추얼 컨벤션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통해 전세계 수 만 명의 사람들이 모이는 사상 최대 규모의 의미 있는 컨벤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커넥션에서 도테라 코리아는 신제품 에센셜 스킨케어 프리미엄 뷰티 3종을 포함한 2020 펄수(PURSUE) 커넥션 키트를 한정수량 출시한다. 순수하게 차오르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뷰티 3종은 남녀노소 누구나 쓸 수 있는 순한 컬러 리무버 브라이트닝 딥 폼 인 오일, 언제 어디서나 수분 충전 화이트닝 모이스처 미스트, 하루 한 팩 퓨어 화이트닝 마스크로 구성됐다.
3종 제품 모두 순수 에센셜 오일을 비롯하여 자연유래 성분들을 9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며, 각종 유해 성분은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의 성분들을 주로 함유하여 순하고 안전하게 최적의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브라이트닝 딥 폼 인 오일은 베이스 메이크업과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과 2차 세안까지 단 한 번의 세안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올인원 클렌징 제품이다. 복잡한 유화 과정 없이 깔끔하게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로만 캐모마일, 자스민, 페퍼민트, 라벤더, 티트리 에센셜 오일이 클렌징 중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보습에 도움을 주는 감초추출물과 효모·쌀발효여과물까지 함유되어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선사한다.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채워주는 화이트닝 모이스처 미스트는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비롯해 로즈, 프랑킨센스, 라벤더 등이 에센셜 오일이 조화롭게 배합되어 은은하고 아름다운 향으로 기분을 편안하게 해준다. 이와 함께 자작나무 수액과 히알루론산, 알로에베라잎 등이 순하고 촉촉하게 피부를 가꾸어 준다.
퓨어 화이트닝 마스크는 목화 면 100% 로하스 인증을 받은 국내산 천연 순면 시트에 나이아신아마이드, 코파이바, 자스민 에센셜 오일, 세라마이드엔피, 병풀추출물,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 저분자&고분자 히알루론산 등으로 배합된 96% 천연유래 성분 에센스가 가득 들어 있어 안전하게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 연출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한정 품목으로 신선하고 편안한 향의 카낭가, 니아울리 에센셜 오일, 아름다운 향기의 뷰티풀 터치, 빛나고 글래머러스한 피부 광채를 위한 야로우 폼 바디 리뉴얼 세럼, 면역력 강화 시스템 씨피 소프트 캡슐 등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소비자들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이 키트에 포함된다.
한편, 도테라는 글로벌 아로마 테라피와 에센셜 오일 업계에서 선두를 달리는 기업으로, 그 명성과 공헌을 인정받아 2020년 상반기에 업계 최초로 국제 향료 전문 연구 기관 RIFM(Research Institute for Fragrance Materials)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RIFM은 향수, 화장품 등에 사용되는 각종 방향성 물질의 자료를 수집하고, 실험하여 공식 기관들에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저명한 국제 연구 기관이다. RIFM의 연구 자료는 국제 향료 협회, IRFA(International Fragrance Association)가 제시하는 표준 지침의 기초 자료로 사용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