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 사립학교 교직원 퇴직급여 신청부터 고지서 확인까지 가능

입력 : 2020-08-22 08:00:00 수정 : 2020-08-20 16:33: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이버–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모바일 전자문서 서비스 활성화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모바일 전자 고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 사(기관)는 이날 오후 전라남도 나주시에 있는 사학연금 본사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네이버 오경수 리더(전자문서 사업 총괄)와 사학연금 김경태 연금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네이버 플랫폼에서 사학연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립학교 교직원이 네이버 앱을 통해 퇴직급여 청구 안내서, 원천징수 영수증 고지서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2020년 연내,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통한 고지서 수령 서비스를 선보이고, 향후에는 네이버 앱만으로 퇴직급여 신청 및 납부까지 가능하게끔 논의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2020년 하반기에도 다양한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그리고 여러 기업과 협업을 이어 나가며 보다 편리한 전자문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오경수 리더는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생활 속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을 가치로 삼고 운영하고 있다”며 “더 많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모든 순간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연내 사학연금의 전자문서와 더불어 국민연금공단, 서울시 민방위에서 발송하는 통지서 역시 전자문서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네이버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