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효리 효과’로 차트 ‘역주행’.. ‘다운타운 베이비’ 원곡자 블루(BLOO)는 누구?(놀면 뭐하니)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0-06-16 09:44:57 수정 : 2020-06-16 15:27: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이효리가 방송에서 부른 노래가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며 여전한 ‘이효리 파워’를 입증했다.

 

이효리는 지난 13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비, 유재석과 함께 보컬과 랩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효리외 비, 유재석은 현재 혼성 프로젝트 그룹 ‘싹3’를 결성해 활동 준비 중이다.

 

이에 자신의 새로운 캐릭터 ‘린다G’로 나선 이효리는 “평소 좋아했던 곡”이라며 ‘다운타운 베이비(Downtown Baby)’를 불렀다.

 

방송 후 ‘다운타운 베이비’는 음원 사이트와 포털 사이트 등에서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또 발매 2년 6개월여 만에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을 하며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지니 14위, 멜론 39위에 올랐다.(15일 오후 5시 기준)

 

블루(BLOO)

 

‘다운타운 베이비’는 힙합 가수 블루(BLOO)가 2017년 12월 발표한 곡이다. 블루의 본명은 김현웅으로 올해 26세이며,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활동하던 재미교포 출신이다. 2016년 싱글‘Tony’를 발표하며 데뷔했으며, 현재 재미교포 출신의 래퍼 5명이 만든 레이블 ‘메킷 레인’(MKIT RAIN)에 소속돼 있다.

 

한편 블루는 ‘다운타운 베이비’에 대한 갑작스러운 관심에 지난 14일 검색어 인기곡 순위 캡처 화면을 SNS에 게재하며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야?”라고 올렸다. 이어 “Thank you 린다”라고 이효리에게 감사를 전했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사진=MBC ‘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캡처·블루 인스타그램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