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문 대통령 "역대 최대 3차 추경 편성…조속한 처리 부탁"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0-06-01 16:50:53 수정 : 2020-06-01 16:50: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6차 비상경제회의 모두발언에서 “위기극복을 최우선으로 삼아 재정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제6차 비상경제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문 대통령은 “정부는 과감한 재정투입을 위해 단일 추경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로 3차 추경을 편성했다”며 “국회의 조속한 심의와 처리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3차 추경을 해도 한국의 국가채무비율 증가 폭은 다른 주요국보다 적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또 “K방역, K팝 등 ‘브랜드K’의 해외판로를 지원하는 등 수출회복을 위한 총력지원 체계도 마련할 것”이라며 “고용보험 사각지대 해소 및 긴급 일자리 제공 등으로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전국민 고용보험의 기초를 놓는 등 고용안전망을 확충하며 사람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에 대해서는 “국가의 미래를 걸고 강력히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추경에 담은 한국판 뉴딜은 시작일 뿐”이라며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투자 규모를 대폭 확대할 것이다. 7월 종합계획에는 장기적이고 포괄적인 큰 그림과 정부 임기까지 이를 이룰 구상을 담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선도형 경제의 기반 구축을 위해 경제구조를 과감히 혁신해야 한다”며 “벤처·스타트업이 주역이 되는 디지털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 규제혁신도 가속할 것”이라고 했다.

 

박현준 기자 hjunpar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