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카카오페이머니 2.0 선언…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입력 : 2020-02-28 05:47:00 수정 : 2020-02-27 20:20: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머니 2.0’을 선언하며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실명 계좌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27일 공식 개시한다.

 

이날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머니 1.0이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서 플랫폼을 통한 결제, 송금, 투자 등 금융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여왔다면, 카카오페이머니 2.0은 증권 계좌 개설 및 연동을 통해 금융 서비스 이용 범위를 더욱 확장하고 실질적인 사용자 혜택을 강화한다.

 

결제, 송금 등 지불결제 서비스부터 증권, 보험 등 전문 금융 서비스까지 융합해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완전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먼저,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를 전 사용자 대상으로 공식 오픈한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 6일부터 사전 신청한 사용자들에게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증권 계좌 개설을 안내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가 공식 오픈함에 따라 사전 신청을 놓쳤던 사용자들도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 홈 화면에서 언제든지 증권 계좌로 전환할 수 있다.

 

공식 오픈을 맞아 카카오페이증권은 27일부터 한 달간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머니를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7일부터 3월12일까지 업그레이드 완료 시 총 1000명에게 5만원을, 3월13일부터 같은 달 27일까지 완료 시 총 5만명에게 5000원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으로 이미 증권 계좌가 개설된 사용자들은 5만원 추첨에 자동 응모된다.

 

카카오페이머니를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하면 자동 예탁되는 계좌 잔액에 대해 카카오페이증권으로부터 시중금리보다 높은 최대 연 5%(세전)를 주간 단위로 받을 수 있으며, 무제한 보유한도 및 예금자 보호(1인당 최대 5000만 원) 등의 혜택도 적용된다.

 

‘카카오페이머니 2.0’의 혜택은 펀드 투자로 이어진다.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 했다면 카카오페이증권이 ‘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에 27일 공식 오픈한 3가지 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 펀드 경험이 없어도 자신의 성향에 따라 쉽게 결정할 수 있도록 엄선한 상품으로, 기존에 어렵고 복잡했던 펀드와 달리 진입 장벽을 낮춰 1천 원부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는 “올해는 카카오페이가 독립법인으로 출범한지 만 3년이 되는 해”라며, “카카오페이머니 2.0은 IT 기술과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융합을 통해 테크핀 혁신이 우리 생활을 어디까지 바꿀 수 있는지 보여주는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