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원희룡 “보수통합 신당 힘 보태겠다”… 합류 의사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0-01-21 20:20:07 수정 : 2020-01-21 20:20: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원희룡 제주지사(무소속)가 보수통합 신당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합류의사를 밝혔다.

 

원 지사는 21일 “혁신통합추진위원회(혁통위) 박형준 위원장이 혁통위에 합류해 보수의 혁신과 미래세대에 희망을 주는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한 데 대해 감사하다”며 “혁통위를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중도 보수 세력의 통합과 신당 창당 움직임에 적극 공감한다”고 말했다.

21일 오전 제주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혁신통합추진위원회 박형준 위원장(왼쪽)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주도청 제공

원 지사는 “혁신과 통합 노력이 과거 정당으로 회귀가 아니라 미래가치를 담고 희망을 얘기할 수 있는 통합신당을 만드는 것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이런 흐름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혁신과 통합의 노력이 설 명절을 맞는 국민들에게는 기대와 희망을 주고, 대한민국의 앞날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 바람이 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앞서 박 위원장은 이날 지사 집무실에서 원 지사와 만나 “혁신이라는 게 새로운 사람이 새로운 메시지를 가지고 국민에게 접근하는 것이다. 원 지사의 힘이 필요하다”며 “원 지사가 가진 경륜과 콘텐츠, 정책과 행정 능력이 통합신당에 결합하면 중요한 자원이 될 것"이라며 원 지사가 미래 가치를 대변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추켜세웠다.

 

한나라당(현 자유한국당) 시절 개혁 성향의 소장파 모임 ‘남원정(남경필·원희룡·정병국)’으로 불렸던 원 지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당시 새누리당을 탈당, 바른정당과 바른미래당에 몸담았다가 현재 무소속이다.

 

제주=임성준 기자 jun258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