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화여자대학교 [2020학년도 주요 대학 정시 모집 가이드]

관련이슈 대학 수학능력 시험(수능)

입력 : 2019-12-16 05:03:00 수정 : 2019-12-15 21:00: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초 합격자 상위 50%에 4년 전액 장학금
이화여대 전경.

이화여대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수능전형으로 총 380명을 모집하며, 모집단위 구분 없이 수능 응시영역에 따라 인문·자연 계열로 구분해 계열별 통합선발을 실시한다.

통합선발 합격생들은 1년간 전공 탐색 기간을 거친 후, 1학년 말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엘텍공과대학, 경영대학, 신산업융합대학(체육과학부 제외), 스크랜튼대학(국제학부, 융합학부) 각 학과(전공) 중에서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계열별 최초합격자 상위 50%에게는 4년 전액장학금이 지급되며, 입학생 전원 신축 기숙사(E-House) 입사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입생들은 입학 후, 지도교수 별도 배정 및 맞춤형 프로그램/맨토링 등 학생 개인을 존중하는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적응과 전공탐색 기회를 가지게 되며, 특히 유닛형 기숙사 이하우스(E-House)는 주요대학 서울 지역 내 기숙사 중 수용률 2위를 자랑한다.

계열별 통합선발이 진로나 미래 계획이 뚜렷하지 않은 고교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와 조건 없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제도라면, 이미 진로가 비교적 구체적으로 계획되어 있는 학생들을 위한 학과별 선발도 정시모집에서 이루어진다. 2020학년도에는 전년도에 비해 수능전형 모집단위 및 선발인원이 확대돼 의예과뿐 아니라 간호학부, 사범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수능전형으로 미리 준비하고 도전할 수 있도록 사범대학 각 학과(전공) 77명, 의예과 51명(인문계열 6명, 자연계열 45명), 간호학부 15명을 선발한다. 또한 수능 반영 시 영어영역의 등급별 급간 점수가 완화되어 수험생의 부담을 경감하고자 하였다. 이화여대는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2018학년도부터 정시모집에서 주요대학 최초 계열별 통합선발을 도입·실시해오고 있다.

 

윤지로 기자 kornyap@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