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마블 X 미니소 IP 블랙골드 스토어', 국내 최초 강남 교보핫트랙스에 1호점 연다

입력 : 2019-12-12 10:06:06 수정 : 2019-12-12 10:06: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생활잡화점 미니소코리아의 마블 X 미니소 IP 블랙골드 스토어 1호점이 국내 최초로 오는 13일 교보핫트랙스 강남점 지하 1층에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올해 한국에 최초로 상륙한 마블과 미니소의 정식 라이선스 콜라보 매장으로, 타 브랜드에서 출시된 적 없는 유니크한 마블 정식 라이센싱 상품 300여 가지를 선보인다. 

 

특히 미니소가 이번 1호점을 오픈하며 공개하는 1m 20cm 크기의 ‘한정판 초대형 히어로 인형’에 마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인형은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캐릭터로 제작되어 보자마자 당장 끌어안고 싶은 귀여운 매력을 자랑한다. 소비자 판매가는 199,000원이며 매장에서 구입하면 무료 배송 서비스를 해준다. 미니소코리아 최석환 상품본부장은 “대형 히어로 인형은 미니소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는 정식 마블 라이센싱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블 팬들에게 강력하게 소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1호점에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로봇 점장 Temi가 고객 응대를 담당한다. 미니소코리아와 ㈜휴림로봇이 공동 개발한 오프라인 매장용 로봇은 고객 성향을 파악해 상품을 추천하거나, 함께 사진을 찍고, 자율 주행 기능을 이용해 교보문고 내 고객들을 미니소 매장으로 안내한다. 미니소코리아는 추후 재고관리, 계산 등 매장 운영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오프라인 매장 전문 로봇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블 X 미니소 IP 블랙골드 스토어의 상품 경쟁력에 힘입어 미니소코리아는 교보핫트랙스와 장기적으로 출점 제휴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니소코리아 김인호 대표는 “이번 마블 X 미니소 매장 1호점 오픈을 교두보로 삼아 오프라인 소매 시장 내 입지를 적극적으로 키워 갈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공격적 출점 전략을 통해 2023년까지 300개 매장 오픈 목표를 전력으로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미니소코리아의 공격적 행보에 유통업계와 학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숙명여대 경영학과 서용구 교수는 “미니소코리아가 구현하는 신선한 장치들이 침체되어 있는 오프라인 시장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기울어지는 시장의 관심을 오프라인으로 균형 있게 돌려놓을 것”이라는 기대를 내비쳤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
  • 조보아 '아름다운 미소'
  • 아이브 장원영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