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나경원 “드디어 윤석열 ‘흠집내기’ 시작됐다…‘물타기 공작’”

입력 : 2019-10-11 10:16:21 수정 : 2019-10-11 10:16: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문재인정권 사법농단 규탄 현장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1일 한 언론이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 윤중천씨의 별장에서 접대를 받았으나 검찰이 조사 없이 사건을 덮었다’고 보도한 것을 두고 “드디어 윤 총장 ‘흠집내기’가 시작됐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한국당의 ‘문재인정권 사법농단 규탄’ 현장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물타기와 본질 흐리기 공작이 지칠 줄을 모른다”며 “윤 총장이 문제가 있다면 그 당시 검증한 조국 전 민정수석은 무엇을 한 것이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조국 사태가 마무리된 이후에 문 대통령의 자녀를 포함해 특검을하자고 이미 제안했는데, 윤 총장 부분도 하자”며 “다만 조국 문제가 정리된 후에 하자”고 전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공개소환 전면 폐지를 지시한 4일 오후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에서 퇴근하고 있다. 뉴시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을 겨냥해 “유 이사장이 전방위로 나서서 조국 일가 지키기를 위해 여기저기 때리고 KBS(한국방송) 수뇌부마저 굴복했다”며 “대한민국 좌파 카스트제도에 의해서, 호위병에 의해서 철저히 흔들리고 있다”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조국 법무부 장관의 동생에 대해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법원이 기각한 것을 두고 “(정권에) 장악된 사법부가 보이는 ‘사법농단’의 결정판”이라며 “김명수 대법원장 체제에서 대법원 입구 앞에 쓰여 있는 자유·평등·정의가 철저히 짓밟히고 무너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뒷돈을 전달한 자들은 모두 구속됐는데 뒷돈을 받아 챙긴 사람은 구속되지 않았다”며 “영장 기각 사유도 이런 억지가 없는데, 영장 기각 결정문인지 피의자 변호인의 최후 변론문인지 헷갈릴 정도”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판사 출신이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영장 기각이 더불어민주당의 법원 개혁 보고서 발표 직후에 나왔다는 점에 비춰서도 명백한 사법농단”이라면서 “헌법은 사회적 특수계급의 존재를 부정하지만, ‘좌파 특수계급’은 분명히 존재하는 것 같다”고 힘 주어 말했다.

 

김주영 기자 buen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