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혜수 저축·투자 대통령 표창 받았다…박보검은 국무총리·차승원 금융위원장 표창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2-10-26 00:03:10 수정 : 2022-10-26 09:40: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제7회 금융의 날 기념식서
김주현 금융위원장(왼쪽에서 두번째)이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 컨벤션’에서 열린 제7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배우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뒤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박보검, 김 위원장, 김혜수, 차승원. 금융위원회 제공

 

배우 김혜수·박보검·차승원이 25일 ‘금융의 날’을 맞아 정부 표창을 받았다.

 

금융위원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7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이들을 포함해 금융 발전에 기여한 194명에게 포상을 수여했다.

 

이들 가운데 김혜수는 저축·투자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박보검은 국무총리 표창을, 차승원은 금융위원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금융위에 따르면 김혜수는 꾸준한 저축을 실천하는 동시에 이재민 후원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성금 등 활발한 기부활동을 통해 공인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보검 역시 모범적인 저축 생활과 함께 장애 어린이 재활 치료비 후원, ‘희망의 집짓기’ 봉사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해왔다.

 

차승원도 꾸준한 저축 생활로 건전한 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 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우리 경제성장의 핵심이었던 저축의 의미와 정신은 살리는 가운데, 금융의 포용성과 혁신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금융의 날에는 저축·투자, 포용금융, 혁신금융에 기여하신 분들에게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의 날은 금융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법정 기념일이다.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