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 브이라이브, 7월 라인업 공개 "막강 웹드 쏟아진다"

입력 : 2019-07-20 06:00:00 수정 : 2019-07-19 18:37: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매일매일 최초공개”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 웹드라마 팬들을 결집시키고 있는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이 7월 라인업에 신규 웹 드라마가 대거 출격한다고 19일 밝혔다. ‘에이틴’ ‘연플리’ 시리즈를 잇는 또 하나의 대작 웹드라마 탄생이 기대된다.

 

가장 먼저 최장기 시즌제 웹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4’(제작 플레이리스트, 이하 연플리 시즌4)가 7월에도 ‘넷심저격’을 이어간다.

 

지난달 19일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선공개된 ‘연플리 시즌4’는 매회 100만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공개된 ‘연플리 시즌4’ 8화에서는 짝사랑 지속 이유가 담겨 ‘프로 짝사랑러’들의 폭풍 공감을 유발했다.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김새론(서지민 역)·배현성(박하늘 역)·박시안(정푸름 역)의 삼각 로맨스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매주 수, 금 오후 9시 브이라이브에서 최초 공개되는 ‘통통한 연애2’(제작 tvN D)는 시즌1을 뛰어넘는 기록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통통한 연애2’는 모태 통통이 여고생 샛별(공수린 역)의 러브스토리와 성장 과정을 통해 어떤 모습이건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법을 이야기하는 로맨틱 코미디 학원물이다.

 

글로벌 1525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스토리로 조회수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여기에 7월 신규 웹드라마 3편이 가세해 네티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막강 라인업을 구축한다.

 

먼저 16일(화) 저녁 7시 최초 공개된 웹드라마 ‘세상 잘 사는 지은씨2’(제작 딩고, 이하 ‘세잘지2’)는 이제 막 스무 살이 된 주인공 지은을 통해 보는 20대의 아주 평범한 일상과 사랑을 그린 리얼 공감 웹드라마다.

 

회당 400만뷰의 기록을 세운 인기 웹드라마 ‘세상 잘 사는 지은씨’의 두 번째 시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직장생활을 배경으로 했던 시즌1에 이어 캠퍼스로 무대를 옮긴 '세잘지'는 김시은, 차인하, 김민아, 김도건 등이 출연해 누구나 공감할만한 대학생들의 리얼한 일상을 그려낼 예정. 매주 화, 금 오후 7시 브이라이브에서 선공개된다.

 

한편 동명의 인기 스토리 연애 게임이 웹드라마로 제작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25일 최초 공개 되는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제작 와이낫미디어)는 여고생 연두가 교내 최고의 문제적 남학생들과 엮이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하이틴 로맨스 웹드라마다.

 

이은재, 강율, 윤준원, 김소연, 최찬이, 주현영이 출연을 확정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5일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최초 선공개 된 이후 매주 화, 목 오후 6시 공개된다.

 

그런가 하면 전쟁 같은 현실 모녀의 일상을 그린 웹드라마 한 편이 7월 라인업의 정점을 찍는다.

 

오는 29일 저녁 7시 공개되는 ‘인서울’(제작 플레이리스트)은 ‘내가 독립하는 유일한 방법’을 부제로 애증의 모녀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도희와 장영남이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영화급 캐스팅라인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인서울’은 방청소부터 대학까지 사사건건 부딪치는 두 모녀의 리얼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전해 기대감이 높아진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를 통해 매주 월, 화 오후 7시 선공개되는 ‘인서울’은 V오리지널 최초로 JTBC 본채널을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수지 '치명적인 매력'
  • 안유진 '순백의 여신'
  • 고민시 '완벽한 드레스 자태'
  • 엄현경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