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 V오리지널 '에이틴2', 5200만뷰 돌파 '신기록'

입력 : 2019-07-04 06:00:00 수정 : 2019-07-03 17:10: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웹드라마 ‘에이틴2’(제작 플레이리스트)가 종영한 가운데, 네이버 V오리지널이 최고 본편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1일 네이버 V오리지널에 따르면 ‘에이틴2’는 해당 플랫폼에서만 5200만뷰(조회수)를 돌파하며 V오리지널 웹드라마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에이틴2’ 1화는 재생수 500만뷰를 향해 달려가며 2019년 V오리지널 드라마 중 최고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매 에피소드는 100만뷰를 넘어 200만뷰에 근접한 재생수를 보여주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에이틴2’ 본편 누적 재생 수를 살펴 보면 네이버 V오리지널 점유율이 독보적으로 높았다. 선공개와 퀄리티 높은 다국어 자막 제공 등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을 집결시킨 결과로 풀이된다.

 

‘에이틴2’는 콘텐츠로는 최초로 네이버 ‘V 팬십’을 론칭, V 팬십 가입자 혜택으로 타플랫폼보다 1주일 빠르게 에피소드를 공개해 인기를 끌었다.

 

‘매일매일 최초 공개’라는 슬로건 아래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을 통해 한 회 빠르게 공개하는 전략은 V오리지널의 팬덤을 결집시키는 데 효과적이었다는 평가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는 세계 각국의 유저가 사용 중인 서비스로, 글로벌 지원 서비스가 잘 구축돼 글로벌 시청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높은 글로벌 접근성은 ‘에이틴2’가 공개되는 네이버 V 플레이리스트 채널 구독자 수의 변화만 보더라도 알 수 있다. ‘에이틴2’ 공개 후 네이버 V 플레이리스트 채널 구독자 수는 35% 성장했다. 그 중 일본 구독자 증가 속도는 한국을 앞질러갈 정도로 두드러졌다.

 

이에 네이버 V오리지널 측은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 싱가포르, 호주 등 전세계 곳곳에서 ‘에이틴2’를 시청했다”라며 “앞으로도 네이버 V오리지널은 웹드라마, 웹예능 등 신선한 시도가 빛나는 K-콘텐츠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좋은 콘텐츠를 소개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이틴2’는 수많은 고민과 선택 속 모든 순간을 진심으로 살아가는 단 하나뿐인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공감 로맨스 웹드라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