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청강대-브리드, 웹소설계 상호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입력 : 2019-03-29 17:42:37 수정 : 2019-04-01 16:40: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웹소설계 작가 및 인력 양성과 안정적인 작품 유통, 학생들의 취업 연계 돕는다

지난 19일(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 웹소설창작전공과 콘텐츠 비즈니스 에이전시 브리드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개교한 '문화산업특성화' 전문대학으로, 만화/게임/애니메이션/공연예술 등 기존 대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차별화된 전공을 개설하여 문화산업계 전반의 다양한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브리드는 카카오페이지와 네이버 시리즈 등 국내 유력 웹소설 플랫폼에 작품을 공급하는 콘텐츠 비즈니스 에이전시로, 다수의 웹소설 작가들의 작품을 메이저 플랫폼에 성공적으로 런칭한 경험이 있는 CP 업체로 알려져 있다.

 

양측은 협의를 통해 청강대 대학 캠퍼스 내부에 위치한 창업보육센터에 브리드의 기업부설연구소 개설을 지원하여 대학교육과정과 연계한 R&D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브리드의 웹소설창작전공 과정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원 및 공모전 창설, 방학 기간 동안 진행하는 인턴쉽 과정 개설 등 웹소설계 작가 및 인력 양성과 안정적인 작품 유통, 학생들의 취업 연계 등 상호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 홍윤표 원장은 "웹소설 업계의 유명 콘텐츠 에이전시 브리드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게 되어 뜻깊다"며 "대학과 기업이 상호협력하는 이번 협약 사례를 통하여 시작단계라 할 수 있는 웹소설 산업 전반의 안정화와 체계적인 발전 기틀 마련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신규 개설된 청강대의 웹소설창작전공 과정은 개설년도부터 10:1의 경쟁율을 초과하는 등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 웹소설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청강대 웹소설창작전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