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 “김학의 특위 구성” vs 野 “드루킹 재특검해야”

입력 : 2019-03-25 18:39:02 수정 : 2019-03-25 22:43: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민주당 “이쯤되면 게이트” 총공세 / 한국당 “野 탄압 위한 얄팍한 수작”

거대 양당의 원내대표가 25일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을 놓고 신경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의혹을 ‘김학의 게이트’로 명명하고 당 차원의 특위를 구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김 전 차관 사건을 비롯해 장자연, 드루킹, 손혜원 등 국민적 의혹이 있는 모든 사안을 ‘특검 열차’에 태우자고 맞섰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2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학의 사건에 대한 추가 의혹이 계속 터지고 있다”며 “이쯤 되면 ‘김학의 게이트’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표) 스스로가 떳떳하다면 수사를 자청하는 게 우선”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김 전 차관 사건과 관련해 당내에 특위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현안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한국당은 민주당의 파상 공세에 일련의 의혹까지 묶어 특검을 하자고 맞받았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김학의 특검과 맞바꿔 드루킹 특검도 할 것”을 제안했다. 민경욱 대변인도 “국민들이 진정 궁금해하는 것은 ‘정권 차원의 민주주의 유린’ 드루킹 사건의 실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김 전 차관 사건 재수사 대상에서 민주당 조응천 의원을 제외한 것을 지적하며 “야당을 탄압하려는 얄팍한 수작”이라고 비판했다.

 

안병수 기자 rap@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