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신곡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1위를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타이틀곡 ‘FAKE LOVE’는 18일 오후 7시 멜론, 엠넷, 벅스 등 6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벅스를 비롯한 다수의 차트에서는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하지 못한 진심(Feat. Steve Aoki)’, ‘134340’, ‘낙원’, ‘러브 메이즈(Love Maze)’, ‘매직 숍‘Magic shop)’, ‘에어플레인 pt.2’, ‘앙팡맨(Anpnaman)’, ‘소 왓(So what)’, ‘인트로:싱귤래리티(Intro : Singularity)’, ‘아웃트로: 티어(Outro : Tear)’ 전곡이 차트에 진입하는 등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轉 ‘Tear’는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한 앨범으로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담았다.
웅장하면서 그루비한 비트에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음악스타일로 풀어냈으며 마지막 끝나는 부분에 여운을 남긴다.
이날 오후 6시 음원과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FAKE LOVE’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 영상 |
또한,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하고 완벽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세계 각국에 퍼져있는 세 원숭이의 이미지를 비틀어 진실을 외면하려 하는 소년을 형상화한 안무는 ‘FAKE LOVE’의 유니크한 노랫말과 사운드와 조화를 이뤄 뮤직비디오의 정점을 찍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