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피곤하게 보낸 설 연휴…호텔에서 마무리 어떠세요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8-02-14 13:20:43 수정 : 2018-02-14 13:20: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설 연휴에 멀리 떠나는 것이 힘들만큼 지치고 피곤하다면, 가까운 호텔에서 짧고 굵게 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명절증후군을 해소하고 나만의 공간에서 쉴 수 있어 매년 명절마다 호텔을 찾는 사람들이 매년 늘고 있다. 호텔에서는 설 연휴를 맞아 각양각색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서울은 ‘조이풀 뉴 이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타입에 따라 커플형, 패밀리형, 클럽형, 스위트형으로 구성돼 있다. 26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는 커플형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롯데시네마 일반관람권 2매, 룸서비스 설 특별 메뉴인 떡국 2그릇이 제공된다. 32만원부터 예약 가능한 패밀리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 롯데시네마 일반관람권 3매, 룸서비스 설 특별 메뉴 3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능 시 엑스트라 베드가 무료로 제공된다.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은 구정 연휴 기간동안 편안하고 럭셔리한 휴식을 위한 특별 패키지를 18일까지 진행한다. ‘홀리데이 B&B’ 패키지는 넓고 아늑한 객실에서의 1박과 코너스톤 조식뷔페 2인 이용, 인피니티 풀과 피트니스 스튜디오, 사우나 무료 이용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 내 ‘윈터 앳 더 파크’ 패키지로 투숙하는 고객들에게는 객실 당 ‘루이 로드레 샴페인’ 1병이 제공되며, 코너스톤, 더 라운지, 더 팀버하우스 이용시 20% 특별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18일까지 그랜드 객실에서의 1박, 2018년 무술년 황금 개띠 해를 기념해서 호텔에서 자체 제작한 2018년 캐릭터 인형, 그리고 야외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이스링크 2인 이용권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운영한다. 호텔은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행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남산골 한옥마을행 셔틀버스 서비스를 연휴 기간 동안 운영할 예정이다. 한옥마을에서는 널뛰기, 윷놀이, 떡메치기 등의 전통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아이스링크는 최대 150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마치 루프트 톱에서 바라보는듯한 서울 도심 전망을 배경으로 활기찬 아이스 스케이팅 경험할 수 있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도심에서 여유로운 설 연휴를 선사할 ‘DND(Do not disturb)’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에이치가든 뷔페 조식 2인, 피자와 비프버거, 샌드위치 중 선택하여 음료와 함께 객실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인 룸 다이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럽 객실을 선택할 경우 객실 1박과 인 룸 다이닝 서비스와 함께 조식 뷔페 대신 쉐라톤 클럽 라운지 2인 혜택을 포함한다. 쉐라톤 클럽 라운지에서 조식과 데이타임 스낵, 이브닝 칵테일을 즐길 수 있으며,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을 이용할 경우, 같은 구성에 오셀라스 스파(1인)이용이 추가된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은 오후 2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이 가능하며, 로비라운지 투톤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 구매시 티 또는 커피가 무료로 제공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골든 뉴 이어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2018년 황금 개띠 해를 기념해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한 해의 시작을 황금빛으로 물들일 수 있도록 골든 라운지 공간을 조성했다. 라운지는 유아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책과 미디어 영상으로 꾸며져 바쁜 일상을 내려놓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입구에는 아날로그 시대 감성이 담긴 스티커 사진기를 배치해 온 가족이 다양한 표정을 담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했다. 골든 뉴 이어 타입을 위한 골든 데이/나잇 혜택은 연인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패키지 타입에 따라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 그에 어울리는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워커힐)는 ‘패밀리 리트릿’을 18일까지 선보인다. 워커힐이 운영하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패밀리 리트릿’은 비스타 딜럭스 객실1박을 비롯해 조식과 스카이야드에서의 겨울 간식 세트로 구성된다. 4층에 위치한 보타닉 가든 스카이야드에는 추운 겨울 바람을 막아줄 구형의 온실 ‘이글루’가 마련됐으며, 아늑한 이글루 안에서 운치 있는 한강 전경을 바라보며 겨울 간식으로 제공되는 따뜻한 군고구마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묘미다. 또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기본 성인 조식 2인 이용 이외에 취학 아동 1인과 미취학 아동 1인은 조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은 설 연휴를 맞아 18일까지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나만의 휴식 공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이 케렌시아 (My Querencia)’ 패키지를 선보인다. 마이 케렌시아 패키지는 ‘트렌드 코리아 2018’에 소개된 키워드 ‘케렌시아’를 모티브로 기획되었다. 케렌시아는 피난처, 안식처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투우장의 소가 마지막 일전을 앞두고 혼자 잠시 숨을 고를 수 있는 자기만의 공간을 의미한다. 패키지 이용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아이 워머(온열안대), 붓고 피로한 발과 다리를 케어해주는 종아리 쿨링 패치, 작지만 배를 따스하게 해주는 아랫배 패치로 구성된 힐링 아이템 ‘스트레스 아웃 세트’를 증정하여 명절증후군에 시달린 여성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황금 개띠의 해를 맞아, 패키지 이용 고객 중 개띠 고객에게는 프론트 데스크에서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개띠, 어서오개' 이벤트도 진행한다.

콘래드 서울은 도심에서 가족과 함께 설 연휴를 보다 여유롭게 즐기고 행운 가득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세뱃돈 복주머니가 포함된 ‘뉴 이어 포춘(New Year Fortune)’ 설 패키지를 제안한다. 패키지는 설 연휴를 포함해 18일까지 열흘간 한정으로 선보이며 최대 10만원까지 호텔 모든 곳에서 사용 가능한 호텔 이용권이 랜덤으로 복주머니에 들어 있어 나의 새해 행운을 확인해볼 수 있다.

‘뉴 이어 포춘’ 설 패키지는 무술년 황금 개띠를 맞이해 가족과 함께 행운 가득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한강과 도시 전망을 자랑하는 럭셔리하고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뷔페와 더불어 새해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세뱃돈 복주머니를 함께 제공한다. 복주머니에는 황금 개띠를 상징하는 금색의 호텔 이용권이 콘래드 서울 시그니처 퍼플 베어가 함께 들어있다. 호텔 모든 곳에서 사용 가능한 호텔 이용권은 5000원부터 최대 10만원 상당이 랜덤으로 들어있어 새해 행운을 점쳐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패키지 이용객은 추운 겨울 실내에서 따뜻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과 체련장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콘래드 서울의 트윈 객실을 이용할 경우, 퀸 사이즈 베드가 두 개 배치되어 가족과 함께 좀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유러피안 감성과 전통의 멋스러움이 한데 어우러진 메이필드호텔에서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설 패키지 '황금빛 2018'을 선보인다. 패키지는 고풍스러운 한옥이 명절 기분을 한껏 느끼게 해 주는 30년 전통 한식 명가 ‘낙원’에서 설 연휴에 가족이 함께 즐거운 저녁식사를 할 수 있도록 조리장의 노하우와 정성이 깃든 떡국, 불고기, 녹두전 등의 특별 설 메뉴를 준비했고, 푸짐한 저녁식사 후에는 신선한 과일과 차, 어린이 고객에게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한편, 무술년 새해를 맞아 반짝이는 황금색이 좋은 기운을 불러오는 황금강아지 모찌시바 인형을 특별 기브어웨이로 선정하여 복이 가득 찬 한 해의 시작을 선물한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2018년 황금 개띠의 해를 맞이하여 황금빛 향기로 몸과 마음을 녹여줄 ‘골든 러쉬 럭키백 패키지’를 선보인다. 화려한 금빛 물결로 욕조를 가득 채워줄 골드 버블바 등 러쉬 베스트 아이템 3종으로 구성된 ‘골든 러쉬 럭키백’, 안락한 객실에서의 1박, 건강하고 풍성하게 즐기는 뷔페 레스토랑 조식 2인, 피트니스 센터 및 수영장 무료 이용, 사우나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여의도 메리어트)는 민족 최대 명절, 설 연휴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행운과 즐거움 가득한 연휴를 보낼 수 있는 ‘럭키 유 패키지’를 오는 18일까지 선보인다.

‘럭키 유 패키지’는 완벽한 취사 및 세탁 시설을 갖춘 스튜디오, 1베드 룸 아파트 또는 1베드 룸 스위트 1박을 비롯해 통유리창을 통해 비치는 여의도 조망을 자랑하는 파크카페 내 조식 최대 3인(성인 2인 & 만 12세 미만 자녀 1인) 제공, 추운 겨울에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체온 조절이 가능한 한증막, 키즈풀이 갖춰진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및 사우나 2인 무료 이용 및 객실 내 인터넷이 제공된다. 또한, 8만원 추가 시 수 스파 페이셜 또는 바디 트리트먼트 60분 및 릴렉세이션 티가 제공되어 긴 연휴 기간 동안 고생한 아내의 모든 피로 및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숭례문과 N서울타워를 마주하고 있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2018년 무술년을 맞아 설 연휴를 보다 여유롭게 보낼 수 있는 퍼피 뉴 이어 패키지를 18일까지 선보인다. 포근하고 편안한 프리미어 룸에서의 1박을 비롯하여 모모카페에서 즐기는 건강하고 풍성한 2인 조식 뷔페, 모모 라운지 웰컴 드링크 2잔, 모모카페 20% 식사 할인, 무료 24시간 피트니스 센터 이용과 오후 2시까지 늦은 체크아웃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황금 개띠 해를 맞아 특별 제작한 강아지 보틀과 비타민을 설맞이 선물로 제공하고, 무술년 황금 개 골드바의 행운을 가져다 줄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체크인 시 진행한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가족들과 함께 알찬 2018년을 맞이할 수 있는 ‘패밀리 스포츠’ 패키지를 출시한다. 스포츠를 테마로 한 액티비티 존 무료 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액티비티 존은 패밀리 스포츠 패키지 고객만을 위해 꾸며진 패밀리 스포츠 클래스와 실내 스포츠 존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패밀리 스포츠 클래스에서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장애물 통과, 볼풀공 놀이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즐기면서 사회성과 감각 지각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실내 스포츠 존은 아이들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 다양한 운동기구로 스포츠를 즐기며 정서적 교감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꾸며질 예정이다. 이 외에도 낚시와 골프, 수영 등의 닌텐도 Wii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포켓몬 등의 닌텐도 DS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닌텐도 플레이 존’, 수심 60cm∼110cm의 ‘어린이 수영장’과 연결된 ‘야외 놀이터’ 등 다양한 부대 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별 프로모션을 참고한다면 더 경제적으로 패키지를 즐길 수 있다. 하얏트 홈페이지를 통해 패키지를 예약할 시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직접 제작한 2018 일러스트 달력과 레스토랑 8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식음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도 이용 가능하다.

수도권 리조트형 호텔 ‘롤링힐스 호텔’은 17일까지 호텔 내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뉴 이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신선한 요리를 풍부하게 맛볼 수 있는 블루사파이어 조식 뷔페(2인) 또는 여유로운 아침을 위한 더키친 브런치 뷔페(2인)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브런치 뷔페 이용 시 충분한 수면과 함께 보다 여유로운 명절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오후 2시까지 레이트 체크아웃(늦은 퇴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시설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호텔 내에 머물며 여유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다.

이귀전 기자 frei592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