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동환의 월드줌人] "우리 아들은 마약중독자가 아니에요"…숨진 아들 사진 공개

입력 : 2017-04-28 13:30:00 수정 : 2017-04-27 22:28: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마취 및 진통제로 쓰는 펜타닐 복용 때문에 아들을 잃은 캐나다의 한 여성이 의식 잃고 입원 중이던 아들의 사진을 페이스북에서 뒤늦게 공개했다. 그는 아들은 마약 중독자가 아니라면서 누구나 이런 일에 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과 캐나다 C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캘거리에 사는 쉐리 켄트는 올 3월, 22살이던 아들을 먼저 하늘로 떠나보냈다.

쉐리의 아들 마이클은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킬로나의 번화가에서 만난 남성으로부터 건넨 펜타닐을 복용하고 심정지에 빠졌다가 일주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처음에 남성의 제의를 거절했으나, 이후 다시 만나 펜타닐을 건네받고는 복용 후 사망했다.

캐나다 캘거리에 사는 쉐리 켄트는 올 3월, 아들 마이클(22)을 먼저 하늘로 떠나보냈다. 마이클은 누군가로부터 건네받은 펜타닐을 복용하고는 심정지에 빠졌다가 일주일 만에 사망했다. 캐나다 CBC 캡처.

쉐리는 페이스북에서 “우리 아들은 마약 중독자가 아니었다”며 “누구나 비슷한 일에 처할 수 있음을 알리려고 사진을 공개했다”고 말했다. 그는 “가슴이 무너지지만 아들의 사진으로 사건의 끔찍함을 알리는 것 외에는 달리 방법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산소호흡기를 꽂고 누운 아들 옆에서 눈물 흘리는 쉐리의 모습이 보는 이의 가슴을 아리게 한다.

쉐리는 페이스북에서 “우리 아들은 마약 중독자가 아니었다”며 “누구나 비슷한 일에 처할 수 있음을 알리려고 사진을 공개했다”고 말했다. 캐나다 CBC 캡처.

펜타닐은 헤로인보다 80~100배, 몰핀보다는 200배 이상 강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암흑가에서는 마약 대용으로 유통되기도 한다. 강력하고 빨리 발현되므로 과도하게 흡입하면 호흡이 멈추고 혼수상태에 빠지며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지난 2002년 10월, 모스크바에서 발생한 인질극을 진압하려 러시아군이 살포했던 '펜타닐'과 '할로탄' 혼합가스 때문에 인질들을 포함 100여명이 사망한 바 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