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하나님의 교회, 부활절 대성회 개최

입력 : 2017-04-18 18:28:58 수정 : 2017-04-18 18:30: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 16일 경기 성남시 분당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부활절 대성회를 가졌다. 하나님의 교회는 산하 전세계 175개국에 소재한 교회에서 동시에 열렸다고 전했다. 예배는 지난 10일 유월절, 11일 무교절을 지킨 뒤 첫 안식일 다음날인 16일에 열렸다. 

지난 16일 하나님의 교회 판교성전에서 열린 부활절 예배 모습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메시지를 통해 부활절의 유래와 역사, 예언 등을 설명했다. 김 총회장은 "예수님께서 친히 부활하심으로써 인류에게 부활과 변화의 산 소망을 주시고 밝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주셨다"며 "인생의 소중한 시간동안 선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천국의 축복을 넘치게 받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성경 기록상에 나타난 유월절은 2000년 전 예수가 십자가에서 운명하기 전날 밤, 제자들에게 자신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떡과 포도주로 죄 사함과 영원한 생명을 약속하고 새 언약을 세운 날로 기록되어 있다.

부활절 메시지를 전하는 총회장 김주철 목사
신도들은 기념예배 후 성경의 기록대로 부활절 떡을 떼는 예식에 참여했다. 성경에는 십자가에서 운명한 예수가 3일 만에 부활했을 때 제자들이 그를 알아보지 못했는데, 그리스도가 축사해 준 떡을 먹고 영안이 밝아져 그제서야 알아본 것으로 기록(누가복음 24장)돼 있다. 하나님의 교회는 매년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오순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을 지킨다. 각각의 절기에는 영원한 생명, 죄 사함, 부활, 성령 등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되어 있다고 교회 측은 밝혔다. 현재 세계적으로 하나님의 교회 신도 수가 250만명에 이른다고 교회 측은 밝혔다.

정승욱 선임기자 jswo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