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다이어트 이젠 VR게임으로 한다"…20kg 감량한 남성

입력 : 2017-03-02 17:13:42 수정 : 2017-03-02 19:17: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첨단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신개념 다이어트가 화제다. 이를 활용해 살을 쫙 뺀 남성의 소식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VR 다이어트가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가장 효과있는 체중 감량 비법에 등극할지 두고볼 일이다.  
약 5개월간 가상현실(VR)을 이용한 리듬 게임으로 20kg을 감량하는데 성공한 잡 스타우퍼씨. 다이어트로 살에 가려졌던 잘생긴 얼굴이 드러났다.
1일 일본의 정보기술(IT) 매체 기즈모도에 따르면 몸무게가 무려 136kg인 한 남성이 의사의 다이어트 권고를 받고 VR를 접목한 복싱형 리듬 게임으로 약 20kg을 빼는데 성공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주인공은 잡 스타우퍼씨. 그는 "비만도 문제였지만 운동 부족으로 두통이 있었고, 성인병 증세를 보이기도 했다"며 "헬스클럽은 금방 포기할 것 같아 재미와 병행하기 위해 VR 게임을 이용했다"고 설명했다.

스타우퍼씨는 리듬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는 VR 게임을 즐기면서 살을 빼는 데도 성공했다. 리듬이 빨라짐에 따라 더 신속하게 움직여야 하는 만큼 활동량이 많아지는 게임이다. 처음에는 20분만 해도 지칠 정도로 체력 소모가 큰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처음부터 무리하면 무릎이나 허리를 다칠 수도 있다"며 "초보는 20분 정도 즐기는 게 적당하고, 익숙해지면 점점 시간을 늘리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잡 스타우퍼씨가 가상현실(VR) 기기를 쓴 채 리듬 게임 삼매경에 빠져 있다.(오른쪽 사진) 왼쪽은 플레이 영상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배경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윗동영상을 보고 즐거운 리듬에 맞춰 게임도 하면서 다이어트에 한번 도전해보면 어떨까.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 기즈모도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엄현경 '여전한 미모'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