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민주당 의원 6명, '朴 대통령 하야촉구' 성명 발표…민주 의원들 중 처음

입력 : 2016-11-03 11:13:45 수정 : 2016-11-03 11:13: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6명은 3일 박근혜 대통령의 조속한 하야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민주당 의원이 박 대통령 퇴진을 공식 요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안민석·이상민·한정애·홍익표·금태섭·소병훈 의원 등 6명은 "박 대통령에게 더 이상 국정혼란과 국정파탄을 일으키지 말고 하루라도 빨리 조속히 퇴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이어 "박 대통령의 국정을 이끌어 갈 대통령으로서의 리더십은 이미 붕괴돼 산산조각이 났다"며 "다시 복원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전대미문의 충격적 사태 중심에 있는 박 대통령이 국민 앞에 엎드려 속죄를 하기는커녕 오히려 국민에 정면 거역하니 차라리 처량하기까지 하다"며 "박 대통령의 더 이상 집권 연명은 극심한 국정혼란과 국정파탄을 초래하고, 국민만 더욱 피폐해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박 대통령이 자신의 잔여 임기 1년 5개월에 집착하고 퇴진하지 아니할 경우 그 기간 내내는 물론 그 이후까지 엄청난 국가적 재앙이 초래될 것이 너무나 뻔하다"며 "다행히 박 대통령이 스스로 퇴진을 하게 된다면 헌법에 따라 60일내 선거를 통해 임기 5년의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게 될 것이 때문에 이로써 국정혼란을 수습하고 다시 국민적 뜻과 역량을 한데 모아 전진할 수 있는 새출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